양평원 원격교육연수원 사이트의 교원원격직무연수 화면

전국 각급 학교 교원들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및 성인권에 관한 무료 원격 직무연수 과정이 운영된다.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하 양평원) 원격교육연수원(교육부 인가 제10-2호)은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들을 대상으로 한 원격 직무연수 6기 과정을 무료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공감!톡톡! 양성평등교육(15시간)’과 ‘성인지 UP! 학교에서의 성인권(15시간)’의 2개 과정으로, 9월 3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모집 마감일: 2019. 9.10, 교육운영기간: 2019. 10.1~2019. 10. 21).

강의내용은 양성평등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더불어 학교에서의 성인권을 살펴봄으로서, 학교현장에서 교원이 가져야할 성인지 감수성 및 학교에서의 성인권이란 무엇인가를 성찰할 수 있도록 단계적·체계적으로 구성되었다.

양평원은 올해 연수원에서는 총 8개 무료 연수과정을 통해 교원들의 양성평등 의식 향상에 기여하고 수업 지도에 성인지 감수성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양평원 원격교육연수원은 교육부에서 실시한 ‘원격교육연수원 운영평가’에서 3회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교육의 내실화 노력·성과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왔다.

원격연수에 대한 자세한 신청방법 및 연수안내는 양평원 원격교육연수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