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인 말, 생각과 행동은 나와 상대방에게 영향을 준다.

27일째 날 : 흥이 있는 남자

‘흥’하면 가수 홍진영이 떠오른다. 그녀는 모든 방송 프로그램에서 흥이 있다. 대학 축제에서도 똑같다. 항상 목소리 톤은 높고 얼굴과 몸짓은 밝고 크다. 흥을 주체할 수 없는 사람임에 틀림없다. 

지구 행성 택시에 탄 고객들 중에 가장 흥이 많은 고객을 태웠다. 고객을 태우러 가기 위해 전화 통화를 먼저 했는데 목소리가 좋았다. 부드럽고 낮은 중저음의 남자 목소리, 마치 아나운서 같다. 고객을 만나 지구 행성 택시에 태우고 잠깐의 대화를 했다. 전화 목소리와 똑같다. 지구 행성 택시에 타는 고객들과 가끔 전화 통화를 먼저 하는데, 그 때마다 놀랄 때가 있다. 전화 목소리와 택시에 타서 나누는 대화의 목소리가 다르다는 것이다. 전화 목소리는 상냥하고 귀엽고 부드럽고 친근한데 정작 택시 안에서는 약간 귀찮은 듯이 대답을 한다. 뭐 그래도 괜찮다. 기분 나쁘지 않다. 지구 행성 택시가 편해서 그런 거라고 생각한다. 보통 밖에서는 쾌활하고 유쾌해도 집에 가서는 조용하고 말이 없는 것과 같다.

흥은 기분을 좋게 한다/출처:픽사베이

다시 흥이 많은 고객에게 돌아간다. 흥 많은 고객은 집으로 가는 20분 동안 노래를 흥얼거리면서 갔다. 아무리 들어도 도대체 무슨 노래인지 알 수가 없다. 혼자 생각했다. ”술을 마신 것 같지는 않은데 그렇게 기분이 좋을까? 흥이 많네.“ 뒤에서 흥이 많은 고객이 노래까지 부르니까 난 기분이 절로 좋아졌다. 그와 아무런 대화도 나누지 않았는데 그냥 그가 좋아졌고, 지구 행성 택시 운전도 부드럽고 유쾌했다. 

고객의 집 앞에 도착해서 그를 내려주고 지구 행성 택시를 출발하는 순간, 갑자기 내 입에서 노래가 나왔다. ”뭐지? 내가 왜 이래?“ 그 고객의 흥이 나에게 전염된 것이다. ”와, 흥이 전염되는구나.“

긍정적인 말, 생각과 행동은 나와 상대방에게 영향을 준다. 친구를 앞에 두고 긍정적인 조언을 해주면, 친구도 긍정적이 되고, 그 말을 하면서 들은 나도 긍정적이 된다. 내가 긍정적인 말과 행동을 하면, 그것을 보고 들은 사람은 따라할 수밖에 없다. 이것이 긍정의 힘이다. 

흥은 전염된다/출처:픽사베이

흥도 긍정의 한 종류다. 흥이 있으려면 걱정과 근심보다는 기쁨과 감사가 많아야 한다. 삶의 기쁨과 감사가 많을 때 흥은 저절로 생긴다. 흥이 많아지면 입에서 노래도 나온다. 반대로 걱정과 근심이 많으면 입에서 노래보다는 욕이 많이 나온다. 나도 흥이 있는 사람이었는데 밑바닥 인생을 살면서 바뀐 것 같다. 

흥이 없을 때는 흥에 전염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다. 내 주변에 흥이 가장 많은 사람이 누굴까? 생각해보니까 별로 없다. 그렇다면 오늘은 유튜브에서 쌈바홍을 봐야지. 그녀의 흥이 전염되도록. 인생의 걱정과 근심을 안드로메다로 보내고 좀비에 전염되듯이 흥에 전염돼야지.

흥으로 전염돼서 배터리 충전하고 엄지 척 한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