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기고]지구 행성 택시 드라이버 18일째 날 : 모든 여성은 아름답다
[자유기고]지구 행성 택시 드라이버 18일째 날 : 모든 여성은 아름답다
  • 이두용 동기부여 전문기자
  • 승인 2019.05.2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째 날 : 모든 여성은 아름답다

같은 날 성형수술에 관련된 고객들이 타는 것은 성형에 관한 글을 쓰라는 하늘의 계시 같은 거다.

출처:픽사베이

첫 번째 성형수술에 관련된 고객은 20대의 자매다. 언니는 이미 성형수술을 한 경험이 있고, 이번에 동생이 성형수술을 하려고 상담을 받으러 가는 중이었다. 어떤 수술을 할 생각인지는 모르겠지만 얼굴이겠지.

두 번째 성형수술에 관련된 고객은 20대 여성 두 명이다. 한 친구는 최근에 입 주위의 수술을 한 모양이다. 마스크를 쓰고 일주일 동안 제대로 못 먹어서 허기진 상태였다. 입 주위의 수술을 하면 턱을 사용 못해서 씹지를 못하는 것 같다. 얼마나 굶었으면 뭐라도 씹어 먹고 싶다는 말을 했다. 아름다워지기 위해서는 고통이 필요하다.

재미있는 것은 성형 수술을 한 사람은 티가 난다는 것이다. 첫 번째 팀의 언니는 이미 성형수술을 했다. 두 번째 팀의 같이 탄 친구도 이미 성형수술을 한 상태였다. 난 사실 성형 수술에 대해서 잘 모르고 알아보지 못한다. 그런데 요즘 인스타그램(Instagram)을 보면서 조금씩 알게 됐다.

인스타그램은 사실 소셜 미디어(Social media)라기 보다는 자신을 홍보하고 제품을 팔기 위한 마케팅 장소다. 대부분 자신의 몸을 상품으로 만들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러다보니까 얼굴은 당연히 예뻐야 한다. 그래서 성형 수술은 기본이 됐다. 가슴 성형 수술도 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얼굴이 대부분 비슷하다. 눈은 크고 반달이다. 코는 오똑하다. 얼굴은 갸름한 계란형이고 입술은 두툼하다.

오늘 탄 고객들도 얼굴이 인스타그램에서 보던 그 얼굴과 비슷했다. 대부분 얼굴이 비슷한 이유는 성형외과에서 유행하는 트렌드(Trend)가 있기 때문일 것이다. 

자신의 얼굴과 몸을 아름답게 꾸미는 것은 모든 여자의 꿈이고 자유다./출처:픽사베이

자신의 얼굴과 몸을 아름답게 꾸미는 것은 모든 여자의 꿈이고 자유다. 자신을 상품화해서 돈을 버는 것이라면 더 잘 만들어야 한다. 그런데 이 사회가 여자를 성형 수술로 내몰고 있지 않은지 생각해볼 문제다. 50Kg의 몸과 예쁜 얼굴이어야 직장에 들어갈 수 있고, 결혼할 수 있고, 무시당하지 않고 살 수 있는 사회라면 뭔가 잘못됐다. 만약 당신이 그런 여자를 원하는 남자라면 당신도 뭔가 잘못됐다.

있는 그대로를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사회가 건강한 사회다. 누구나 특별한 존재로 태어났고 존중받아야 한다. 물론 게으르고 자기 관리를 안 하는 사람도 있다. 이런 사람들도 그대로 인정하고 받아들이면 된다. 아름답게 태어난 여성들이 그 존재 자체로 인정받는 사회가 된다면 더 이상 과다한 수술비용과 육체적 고통을 받지 않을 것 같다. 그런 세상이 좀 더 건강한 사회가 아닐까?

성형 수술을 한 여성은 아름답다. 성형 수술을 안 한 여성도 아름답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아름다움을 가꾸는 여성과 그 아름다움을 볼 줄 아는 남성이 아름다운 세상을 만든다.

모든 여성은 있는 그대로 아름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