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전하는 사람들을 위한 신문 한국투데이에서는 꿈과 향해 도전하는 삶을 살고있는 열정적인 지식기업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알씨엘컴퍼니는 '리딩체인지라이프'의 약자로 책을 통한 변화 포인트를 실제적으로 제공하는 지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류한윤대표는 20년간 다니던 무역회사에서 제직 중 불의의 사고를 통해 큰 변화 계기를 맞았고 회복과정에서 책을 통한 변신에 성공했다.  그는 이러한 자신

의 변화과정을 교육과정으로 만들어 변화가 필요한 도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Q: 대표님 도전하는 사람들을 위한 신문 한국투데이 독자여려분께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알씨엘 컴퍼니 대표 류한윤입니다. 저는 20년간 무역회사에서 근무를 하다가 큰 사고를 겪으면서 사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사고를 통해서 책을 깊게 만나는 계기가 되었고 개인 저서를 출간했습니다. 제가 겪어온 과정들을 사람들과 나누고 도움이 되고 싶다는 생각으로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알씨엘 컴퍼니, 무슨 뜻인가요?

알씨엘은 ‘리딩 체인지 라이프’의 약자입니다. 제가 책을 통해서 많은 변화를 만들어왔고 만들어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이 책을 읽으며 ‘어떻게 변화하고 행복 할 수 있을까?’, 생각만 하고 실천을 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책을 통해서 어떤 포인트를 잡고 어떻게 삶에 적용시킬 수 있을지에 대한 도움을 드리고자 회사 이름을 짖게 되었습니다.

Q: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가 궁굼합니다. 

퍼스널 브랜딩/자기계발의 최고봉은 책쓰기라고 합니다. 저도 그 과정을 겪으면서 책을 써왔습니다.‘책쓰기 드림아카데미’에서 수강생들에게 책을 쓸 수 있는 방법과 노하우를 가르쳐드리고 있습니다.제가 책을 통해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그래서 독서 변화 연구소를 설립했습니다.그속에서 독서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5주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향후에는 저의 취미인 마라톤과 책을 통해서 심신을 단련할 수 있고 훈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중에 있습니다.

Q:경쟁적인 삶을 사는 사회인들에게 한 마디?

가장 중요한점은 우리가 ‘행복하고 싶다’고 생각은 많이 하는데,그 생각이 조금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행복은 우리 주변에 언제나 넘쳐납니다.그런데 그 행복을 우리가 찾지 않기 때문에 우리가 ‘행복하지 못하다, 행복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예를 들어 물을 마시려면 수도꼭지를 틀면 되듯이 우리 주위에는 행복이 넘쳐나기 때문에 행복의 수도꼭지를 스스로 열기만 하면 행복해 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떠한 상황에 처해있던 ‘나는 행복을 언제나 선택한다’는 마음 가짐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