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전기연구원 창업보육센터 홈페이지
사진:한국전기연구원 창업보육센터 홈페이지

한국전기연구원 창업보육센터에서는 전기·전자·정보통신 분야의 상업화 신기술, 아이디어, 산업재산권 등을 보유한 일반인중 사업예정자나 설립한지 2년 이하인 기업을 대상으로 입주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한국전기연구원 창업보육센터는 전체 16실의 창업보육 공간을 가지고 있다. 입주기간은 3년으로 1년씩 2회 연장가능하며 최대 5년간 입주가능하다. 입주자는 3.3㎡당 10만원을 입주보증금으로 부담하면 되며 보증금은 졸업 및 퇴거 시 반환된다. 월 관리비는 3.3㎡당 2만원으로 냉,난방비용이 포함되며, 개별전기료는 실비부담이다. 

입주사 지원사항으로는 공용 사무기기(빔 프로젝트, 복합기 등) 무료 사용 지원, 센터내 각종 정보 및 기술경영지도, 교육실, 휴게실, 샤워실, 주차시설 무료 제공, 연구원내 기술정보, 편의시설, 장비 이용, 연구원의 기술지도 및 기술자문등이 가능하다.

센터 조정미 매니저는“전체 16개실 중 현재 1개실이 공실로 입주사 선정시 혁신성과 사업성을 중요하게 보고 있으며, 입주사들에게 전기관련 우수 연구진을 통해 기술멘토링과 중소기업지원사업과 연계 및 센터내 창업교육프로그램등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청서 접수는 이메일과 우편, 방문접수 하면된다. 기간은 모집완료시 까지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