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소통의 핵심인 중간관리자의 리더십 역량에 따라 팀 전체의 분위기를 좌우
-소통 협력 갈등관리가 중간관리자의 핵심키워드

충북지방경찰청에서는 3월 27일, 28일 양일 간 지역경찰순찰팀장 교육과정을 진행되었다.  이번 과정에서는 지역 경찰 관리자인 순찰 팀장의 리더십 및 기초 지식 습득과 함께 소조직의 관리자로서의 리더십 함양을 중점 목표로 구성되었다. 이번 교육은 지금까지 심도 있게 다루어지지 않았던 중간관리자인 순찰 팀장들을 위한 리더십 교육을 강조하여 무엇보다 현장의 중요 책임자로서 걸맞은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슬안 강사는 지난해에 이어 리더십 교육전문 강사로 다시 한번 초청되었으며, 리더십의 트렌드를 제시하고, 현장에서 바로 조직원과 민원인을 대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실천 기법을 전해 교육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실제 민원인을 상대하는 일이 많은 순찰팀장들에게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서비스 리더십을 바탕으로한 교육은 업무에서 꼭 필요한 부분을 짚어주었다. 또한 조직의 핵심 역할을 수행해야 하는 중간관리자로서의 리더십을 더욱 견고하게 만들어 주는 '코칭'과 '강점 활용'에 대한 강의는 교육생들의 강의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주었다.

지역순찰팀장 중간관리자 리더십교육 현장
지역순찰팀장 중간관리자 리더십교육 현장

이슬안 강사는 "고객서비스 분야에서 쌓아온 경험을 통한 풍부한 사례가 교육생에게 공감을 불러오고, 리더십에 대한 진부한 내용이 아닌 현장에 적용 가능할 수 있는 코칭을 활용한 롤플레이를 함께 진행한 것이 교육생들의 좋은 호응과 만족도를 이끌어 낸 것 같다" 라고 말했다.  이슬안 강사는 다가 올 하반기에 진행될 중간관리자 리더를 위한 3차, 4차 수 교육에도 담당 강사로 예정되어있다.

한편, 이슬안 강사는 더듀리더십교육개발원 대표로서 기업, 기관, 대학 등 다양한 현장에서 조직 리더십, 서비스 리더십, 셀프 리더십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다. 또한  리더십 전문 칼럼니스트로서 리더십에 대한 유용한 지식을 흥미롭게 전하고 있으며, KAC 인증 전문 코치로 코칭을 활용한 리더십 프로그램 개발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