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은 좋은 물건이다.
비전은 '미래상, 미래의 모습'이다.

6일째 날 : 내비게이션아 고마워!

한가로운 저녁 시간, 8시에 지구 행성 택시에 콜이 떴다. 내비게이션에 목적지를 설정하고 출발한다. 잘 되던 내비게이션이 갑자기 이상하다. 위성 수신이 계속 끊기고 위치 설정이 안 되더니 결국 제자리에서 빙글빙글 돌기 시작한다.

근처에서 5분을 해매니까 고객에게서 전화가 왔다. 8시 40분까지 고속터미널에 가야 되는데, 지금 다른 택시를 부를 수도 없다는 것이다. 긴급 상황이다. 가지고 있던 다른 스마트폰으로 내비게이션을 교체하고, 고객이 있는 목적지에 도착했다. 고객에게서 다급함이 느껴진다.

고객을 태우고 내비게이션으로 고속터미널을 찍었다. 도착 예정 시간 8시 34분, 버스 출발 시간이 8시 40분인지는 모르겠지만 냅다 달리기 시작했다. 지구 행성 택시는 8시 34분에 가까스로 고속터미널 앞에 도착했다. 고객은 택시에서 내리면서 “어떻게”를 외치면서 달렸다. 하이힐을 신었던 것 같은데 다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지구 행성 택시는 다른 장소로 이동한다. 

내비게이션은 방향을 알려준다./출처:픽사베이
내비게이션은 방향을 알려준다./출처:픽사베이

내비게이션은 참 좋은 물건이다. 서울처럼 도로가 복잡한 동네는 내비게이션이 없으면 다닐 수가 없다. 지구 행성 택시를 몰면서 느끼는 것은 서울에는 정말 이상한 길이 많다는 것이다. 난 특히 한강 다리 근처 도로들에서 무척 긴장한다. 이 도로들은 잘 못 가면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너 버리기 때문이다.

잘 되던 내비게이션에 문제가 생기니까 목적지가 있어도 갈 수가 없는 상황이었다. 물론 넉넉한 시간에 길을 찾으면서 간다면 잘 도착할 수 있다. 하지만 짧은 시간에 목표를 완수해야 한다면 내비게이션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다. 

우리 삶의 내비게이션도 마찬가지다. 우리가 어떤 목표를 세우고 달리기를 시작할 때, 삶의 내비게이션이 있다면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도착할 수 있다. 그런데 삶의 내비게이션이 없다면 우리는 목표에 도달하기가 정말 쉽지 않다. 

당신은 당신의 목표를 완수하기 위한 삶의 내비게이션이 있는가? 아, 그 전에 목표는 있는가? 난 비전으로 목표를 정했고, 비전으로 내비게이션을 만들었다. 비전은 ‘미래의 모습, 미래상’을 말한다. 비전은 미래에 일어날 일을 미리 보는 것이다. 결국 보이지 않는 것을 보는 것이다.

비전은 보이지 않는 것을 보는 것이다./출처:픽사베이
비전은 보이지 않는 것을 보는 것이다./출처:픽사베이

난 내 미래의 모습을 상상한다. 그리고 그 미래의 모습을 이루기 위해 목표를 정했다.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비전이라는 내비게이션으로 달려가고 있다. 당신은 어떤가? 당신은 자신의 미래를 상상하고 있는가? 오늘부터 자신의 미래를 상상하고 목표를 정해보자. 비전을 내비게이션으로 만들어 목표를 향해 달려보자. 아주 빠른 시간 안에 그 목표에 도달할 것이다.

불량 내비게이션을 갖고 있거나 아예 내비게이션이 없다면, 오늘 벌어진 일처럼 목적지에 도착하지 못하고, 제자리를 뱅뱅 돌거나 한참 걸려 목적지에 도착할 것이다. 만약 목적지조차 없다면 내비게이션은 있으나 마나 한 물건이다.

오늘은 내비게이션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 스마트폰에 있는 내비게이션아 고마워! 내 인생의 내비게이션아 고마워! 너 때문에 산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