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콘텐츠경영연구소(소장 위정현)에서는 국내외 콘텐츠산업의 이슈들의 인사이트를 영상으로 담은 유튜브 채널‘위사이트’를 금일 공식론칭 한다고 밝혔다.

[사]콘텐츠경영연구소에서 새롭게 론칭한‘위사이트’는 이슈가 되는 국내외 게임산업과 IT콘텐츠산업의 최신동향의 핵심을 짚어 1분 이내에 요약 진단하여 간결하게 전달하는 방식을 취해 다소 복잡하고 난해한 IT현안을 누구나 쉽게 이해하도록 짚어 나갈 예정이다.

채널오픈과 동시에 처음 게시된 콘텐츠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넥슨 매각사태의 원인에 대해 1분으로 요약했다.

영상을 통해 위정현교수는 넥슨 매각사태의 원인을 “창업자이자 대주주인 김정주 회장이 넥슨의 장례에 대해 부정적으로 보고 있는데 이는 한국게임시장이 한계에 도달해 넥슨의 성장이 쉽지은 상황과 매년 1조원의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는 중국게임시장이 중국정부의 정책방향에 따 라 막힐 수 도 있는 상황을 핵심원인”으로 적시했다.

콘텐츠경영연구소 관계자는“유튜브 채널이외에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네이버TV를 통해서도 지속적 으로 IT콘텐츠 관련 이슈를 제작해 공계예정이며, 영상이외에도 다양한 인사이트=‘위사이트’를 담은 기고문을 카드뉴스로도 제작해 개시해 업계동향을 국민들에게 알려 나갈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콘텐츠경영연구소는 위정현교수의 페이스북과 ‘위사이트’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구독자들이 궁굼해 하는 점을 댓글과 메시지를 수렴해 운영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