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과 노로바이러스

각종 유행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는 겨울은 날씨도 추워서 실내에만 머물게 되다보면 면역력이 떨어져 쉽게 바이러스에 노출 됩니다. 특히, 우리 아이는 성인보다 질병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에 겨울철 유행하는 질병들을 미리 알아보고,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오늘은 우리아이 독감과 노로 바이러스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 감염되는 호흡기질환입니다. 보통 12월에서 다음해의 4월까지 유행하는데요, 감기와 증상은 대부분 비슷하기도 하지만, 열이 서서히 오르는 감기와 달리, 독감은 하루 이틀 만에 열이 38도 이상 오르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들의 경우 성인 보다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에 평소 부모님께서 각별한 아이 건강 관리가 필요합니다.

독감과 같은 경우는 예방접종이 있기 때문에 부모님들뿐 아니라 아이도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독감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인데, 백신을 접종한 경우 최대 90%까지 독감 예방 가능합니다.

그리고, 평소 생활에서 손을 자주씻고, 더러워진 손으로 눈이나 코, 입을 만지지 않도록 해야하며, 외출 시에는 아이와 함께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주로 겨울철에 급증하는 식중독인 노로바이러스는 바이러스성 위장염인데요,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은 보통 11월 이후인 겨울철에 집중적으로 발생합니다.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나 노약자 등이 걸리기 쉬운 질병입니다.

오염된 음식물을 섭취하거나 노로바이러스 환자와 접촉을 통해서도 전염이 가능한 질병으로 감염된 환자의 침이나 오염되 손을 통해서도 감염되기도 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