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영원장이 알려주는 물광피부!

자세한 것은 영상을 통해 알아보자!

[영상멘트]

날씨가 추워지면서 피부도 많이 푸석푸석해지고
화장도 많이 갈라져서 속상해요. 물광 피부를 만드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요즘 같은 겨울 날씨에는 난방기 같은 것들 때문에 더욱 건조해지는데요. 피부에 있는 수분이 많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그럴 때 보습을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피부가 더 건조해지고 화장도 잘 안 받고 심한 경우는 피부가 갈라지는 상황까지 가게 됩니다. 이럴 때 보습을 잘해주어야 하는데,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보습제를 잘 발라주는 것이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주 덧발라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만 수분을 확 채워주고 싶을 때는 병원에서 가장 많이 하는 시술이 물광주사라는 것이 있습니다.

물광주사의 가장 큰 재료는 히알루론산이라는 HA, 이 히알루론산은 우리 몸에도 있는 것입니다. 우리 피부밑에 있어서 본인의 보습력, 피부가 수분을 가지고 있을 수 있는 능력이 있는데, 본래의 수분력을 1로 보았을 때 1000배의 보습력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히알루론산을 피부에 골고루 깔아주게 됩니다. 그랬을 때 주변을 돌아다니는 수분을 피부에 머금어서 피부를 더욱 촉촉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물광주사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물광주사만 주입해줬을 때는 더욱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보습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는 피부 안쪽은 촉촉하지만 겉 부분은 메마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외부적인 보습과 내부적인 보습이 함께 중요합니다. 요즘에는 물광주사에 성장인자를 섞어서 함께 주입하게 되는데, 주사할 수 있는 성장인자나 비타민을 함께 주입해주면 보습 능력과 재생 능력은 함께 가지게 됨으로써 피부를 좀 더 화사하고 촉촉하게 만드는 아주 좋은 방법이 됩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