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벨로산부인과 조출현 원장

일반적으로 부부관계를 월 1회 미만으로 하거나 3개월 이상 부부관계가 없는 경우를 ‘섹스리스’라고 정의한다. 부부간의 성관계는 단순히 육체적인 관계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섹스리스를 오랫동안 방치하면 이혼, 외도와 같은 사회적 문제로 비화되기도 한다.

섹스리스의 원인은 정서적인 원인부터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여성의 경우 가장 큰 원인은 ‘불감증’이다. 특히 출산을 한 여성들은 출산 이후 탄탄했던 골반근육이 말랑말랑해지고 손상이 되기 시작하면서부터 성감이 저하되어 불감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한다.

리벨로산부인과 조출현 원장은 “불감증은 남성의 발기부전처럼 여성의 대표적인 성기능 장애이며, 의학적인 원인은 골반근육의 손상, 질 점막 주름의 훼손, 질 이완 등의 여성의 해부학적 구조에 따른 문제점이 있다”며 “자연분만을 한 여성들의 경우 회음절개를 하면 골반근육이 손상되어 이를 교정해야 불감증을 치료하고 섹스리스를 극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쁜이수술, 질성형수술은 단순히 성감 개선 뿐 아니라 여성의 해부학적 구조를 교정함으로서 요실금수술 효과와 질염, 자궁하수증 등 여성질환을 개선할 수 있는 수술이다. 따라서 올바른 질축소수술, 질수축수술을 하기 위해선 골반근육까지 완벽히 교정할 수 있는 ‘골반인대접합술’을 근간으로 한 질성형수술이 필요하다.

골반인대접합술은 골반인대를 잡은 상태에서 골반근육을 안전하게 수술을 하는 것인데, 수술 시야가 확보되어 안전성을 높일 뿐 아니라 골반근육부터 질이완까지 탄탄하게 수술이 가능하여 요실금수술효과도 부수적으로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이 수술 자체가 여성의 해부학적 구조에 대한 이해와 임상경험이 풍부해야만 할 수 있는 수술이기에 골반인대접합술을 시행할 수 있는 전문의는 국내외를 통틀어 매우 적은 수준이다.

리벨로산부인과 조출현 원장은 골반인대접합술을 통하여 질축소수술과 골반근육 복원술울 시술함으로써 성감 기능 개선은 물론이며, 요실금치료, 자궁하수증까지 개선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여기에 질 점막 주름의 미세주름이 융기되어 애액 분비가 잘 될 수 있도록 교정을 하면, 수술 후 질건조증 등도 치료할 수 있다.

이처럼 불감증을 치료하기 위해, 이쁜이수술, 질성형수술을 받으려면 수술방법을 잘 살펴보아야 만족도 높은 수술을 할 수 있다. 따라서 올바른 이쁜이수술방법으로 수술받기 위해선 반드시 집도의의 임상경험, 연구실적과 이쁜이수술방법후기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수술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