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탄력 있는 피부는 모든 여성들의 소망이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가며 피부가 탄력을 잃고 노화를 시작하는 것은 당연한 현상이다. 주름은 보통 25세를 전후로 생기기 시작하는데, 주름은 모든 여성들로 하여금 없애고 싶은 콤플렉스 요인 중에 하나이다.

 신사동 피부과

 돼지껍데기는 맛도 있고 피부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는 돼지껍데기에 들어있는 다량의 콜라겐은 주름 개선과 보습에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많은 연예인들을 비롯한 피부 미용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들은 돼지껍데기를 많이 섭취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신사동 피부과

영상멘트 : 

 안녕하세요. 모두가 동안되는 세상을 꿈꾸는 동안세상 이상영원장입니다.   신사동 피부과  신사동 피부과 

 인터넷에 돼지껍데기라던지 닭발의 콜라겐을 모아서 팩이나 먹는 분들이 있습니다. 

 좋습니다. 좋기는 하지만 사람에 따라 다릅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알레르기의 원인을 가지고 있는 부분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돼지껍데기의 콜라겐이 어떤 분에게는 좋을 수 있지만 돼지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다면 오히려 피부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과도하게 어떤 성분을 섭취한다고 해서 그 성분이 모두 피부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하나의 음식에 집중해서 섭취하는 것보다는 비타민이나 지방, 단백질이 골고루 섞여있는 영양소가 골고루 체계가 잡혀있는 식사를 하는 것을 더 추천합니다.

 콜라겐은 먹어주는 것이 더 좋습니다. 피부는 장벽으로 보호기관이기 때문에 외부에 있는 세균이나 미세물질들이 피부에 침투하지 못하도록 막는 역할을 합니다. 아쉽게도 비싼 화장품을 아무리 피부에 많이 발라도 흡수되는 용량은 약 1-2% 미만입니다. 따라서 콜라겐을 팩처럼 해줬을 때 자연스럽게 보습을 해주어 촉촉한 느낌을 받는 것이고 먹는 콜라겐을 섭취하여 흡수되는 것이 오히려 더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 몸을 구성하는 가장 많은 부분이 콜라겐입니다. 이 콜라겐이 소실되었을 때 노화가 진행됩니다. 아기 피부는 탄력이 있는 반면, 나이가 들면 노화가 오면서 잔주름이나 탄력의 저하가 오는데, 이는 실제로 콜라겐의 변형과 소실로 인해 생기는 현상입니다. 따라서 콜라겐을 충분히 섭취해주면 콜라겐이 몸에 공급이 되면서 피부의 탄력 유지가 가능해집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