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적에 생긴 상처나 학창시절의 상징인 여드름은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기도 하지만 흉터를 남기며 성인이 된 후 평생 콤플렉스가 되기도 한다. 특히 얼굴에 난 흉터는 취업이나 연애, 결혼 등에 상당한 마이너스 요인으로 작용하며, 대인기피증으로 발전할 수도 있어 자신감의 회복을 위해 가능하면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다.  

 여드름이나 튼 살 등 흉터를 치료하기 위한 피부 재생치료로 줄기세포를 활용한 치료가 잘 알려져 있다. 줄기세포는 근육, 뼈, 뇌, 피부 등 신체의 어떤 기관으로도 전환할 수 있는 만능세포이며, 줄기세포치료는 피부 재생에 가장 효과적인 치료라고 할 수 있다.

 줄기세포를 활용한 치료의 경우 효과는 뛰어나지만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선택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이에 대해 동안주치의 이상영원장은 성장인자나 힐러, 스마트프랩 등 다양한 재생치료가 있다며 가격이 저렴하고 효과는 줄기세포치료와 유사한 다양한 치료법들을 통해 재생치료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

 오늘은 동안주치의 이상영원장과 재생치료를 위한 다양한 치료법들에 대해 알아보았다.

Q1. 재생치료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A. 피부를 재생시켜주는 방법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레이저를 이용하기도 하고 줄기세포를 이용하기도 하고 성장인자나 재생물질들을 주입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줄기세포치료에는 자가지방줄기세포치료가 있습니다. 지방 옆에는 줄기세포가 하나씩 붙어있다고 보면 되는데, 본인의 배나 허벅지 등에 지방이 많은 곳에서 지방과 줄기세포를 분리하고, 정제해서 줄기세포를 모으면 가장 많은 줄기세포를 채취할 수 있습니다.

Q2. 줄기세포 외에 다른 치료방법이 있나요?

A. 저렴한 비용으로 줄기세포와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줄기세포 성장인자 치료입니다. 줄기세포 성장인자란 줄기세포를 배양하면 그때 줄기세포가 성장인자를 많이 만들어서 배출하게 됩니다. 그때 줄기세포를 배제하고 성장인자만을 모아놓은 것이 줄기세포 성장인자라는 것입니다. 이 성장인자를 피부에 주입해주면 줄기세포가 들어있는 것 같은 효과를 보게 됩니다. 하지만 줄기세포는 주입하면 지속적으로 성장인자를 내보내기 때문에 가장 좋고 오랜 기간 효과를 보게 되지만 성장인자는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이지만 반복적인 시술을 통해 줄기세포와 같은 효과를 얻게 됩니다.

 튼 살은 물론이고 여드름 흉터 치료, 탈모치료에도 사용되는 재생치료의 종류 및 활용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자.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