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까지나 젊음이 유지될 것 같지만 세월의 흐름에 따라 주름이 늘어나면서 점차 노화현상을 겪게 된다. 최근 중년의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동안의 외모로 20대 못지않은 탄력을 자랑하는 연예인의 모습이 비치면서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이처럼 안티에이징의 조명이 동안으로 향하는 요즘, 리프팅 시술에 대한 관심이 늘어가는 추세다. 

리프팅이라 하면 중년층에게 적용되는 시술이란 편견을 가질 수 있다. 그러나 주름 외에도 피부 탄력이나 얼굴 라인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다양한 연령층에서 활용될 수 있다. 특히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무려 10일간의 긴 연휴 기간을 이용해 시술받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

리프팅 시술은 실을 이용한 시술뿐만 아니라 울쎄라, 스칼렛, 써미RF, 쉬맥스 등 첨단 장비를 이용한 비수술적 리프팅과 절개를 통해 수술도 가능하다. 긴 연휴 기간을 이용할 예정이라면 효과가 빠르고 강력한 수술적 리프팅을 선택해도 회복기간에 대한 무리가 없다. 

수술적 리프팅의 대표적인 방법 실리프팅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먼저 실루엣 실리프팅은 360도로 처리된 양방향 cone으로 근육을 단단하게 고정시켜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준다. 이때 특수 실을 사용해 콜라겐은 생성시키고 피부 자극은 줄어든다는 특징이 있다.

다음으로 민트 실리프팅은 특허받은 몰딩 방식으로 만들어진 강력한 돌기를 강하게 피부 조직에 고정한다. 기존 실에 비해 끊어짐 없이 견고하며, 비교적 오랜 기간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그러나 사람마다 피부 타입이나 특성이 모두 다르므로 각 방식의 특징을 고려해 의료진과 상담으로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서울대입구피부과 미애로 클리닉 김형문 대표원장은 "실리프팅은 종류가 매우 다양한 만큼 본인의 피부 상태, 나이, 얼굴형, 부위에 따라 맞춤 시술로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실리프팅은 주름, 탄력, 리프팅 효과 등 피부 문제를 빠르고 안전하게 개선 가능함은 물론 이와 동시에 갸름한 얼굴라인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시술 후 붓기나 멍이 적으며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아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이 적은 편이다. 

서울대입구피부과 미애로 김형문 원장은 "안전한 과정이 이뤄지기 위해서는 의료진의 실력, 정품 실 사용, 철저한 위생 관리 등 사항을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