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주 러시아학교 대표의 세번째 신간 <이진주 러시아어 정복기>가 출간을 앞두고 있다. '프리랜서, 사업을 시작하라'  '나는 학원강사에서 1인학원을 세워 성공했다' '프리랜서, 1인출판을 시작하라' '이진주의 러시아어 정복기'외 수 권의 공동저서를 써낸 이진주 대표는 “이젠 러시아로 유학가는 비용을 제발 아끼고, 외국어 본질을 깨달아 국내에서도 안방에서도 스마트폰 하나로 러시아어를 정복하라’고 외치고 있다.


저자는 ‘나 역시 20대 중반이라는, 누군가는 외국어 뇌는 이미 죽었다고 한 그 시점에 러시아어를 배우기 시작했고 두 번의 시도끝에 대학원에 입학, 이후 러시아어 교육에 대한 연구를 십년 째 계속 해오고 있다.’며 ‘전문가가 전문가적인 입장을 버리고 초심자에게 눈을 맞춰 정말 그들의 마음을 흔드는 러시아어 강연을 만드는 것이 내 목표이자 꿈이자 내 인생이다’는 생각으로 이진주 러시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이진주 러시아학교’ 온라인 매장과 블로그를 통해 이진주 대표는 러시아어 학습 노하우는 물론이고 출강 이야기, 자신의 저서, 고객들과의 이야기와 그들의 성공후기, 더불어 취미로 즐기는 운동과 자유롭게 누리는 생활을 공개하며 러시아어 학습과 자기계발에 목마른 이들을 일대일 카톡상담을 통해 도와주고 있다.

“제가 러시아어 출강을 할 땐 유명한 회사, 학교는 다 돌아다니며 강의를 했습니다. 하지만 직접 돈을 내지 않고 내 가치를 인정하지 않은 사람들 앞에서의 강연은 아무리 삐까뻔쩍한 건물 안에서라도 전혀 행복하지 않았습니다. 지금 난 내 강연을 카페에서, 내 방에서, 서재에서 마음껏 만들면서 정말 내 가치를 인정하는 고객을 20대부터 50대까지 스마트폰 한대로 만나고 있습니다. 그들은 내게 어떻게든 배우고 싶어하고 내 일상을 궁금해하고 나를 축복해주고 날 믿어줍니다. 심지어 10명 중 8명은 지방과 해외 거주자입니다. 러시아는 물론이고 프랑스, 독일에서도 내 강연을 들으러 찾아옵니다. 정말 내가 원한 인생대로 난 살고 있습니다.”

이진주 러시아어 정복기는 7월에 출간, 곧 전국서점에서 대학생 추천도서이자 러시아어 추천도서로 베스트셀러가 될 것으로 보이며, 현재 선착순으로 EBOOK과 종이책을 세트로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를 7월 중순까지 오픈중이라고 전해왔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