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하는 사람들을 위한 신문인 한국투데이는 전 세계 25개국 4억 5천만여명이 사용하는 언어로 중국 다음으로 많은 언어인구를 갖고 있는 스페인어를 국내에 널리 알리고 스페인어 교육을 원하는 도전적인 사람들을 위한 교육 나눔 프로젝트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내가 꼭 말하고 싶었던 스페인어’ 프로젝트를 준비 하였습니다.


‘내가 꼭 말하고 싶었던 스페인어’에서 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리액션만 잘해도 원어민처럼!”입니다.


¡Hola, todos!

내가 꼭 말하고 싶었던 스페인어의 마르가입니다.

다른 사람과 대화할 때, 상대방의 말에 적절한 반응을 해주는 것은 관계를 끈끈하게 만들어줍니다. 관계를 돈독하게 만들어줄 대화 중간 중간에 사용하면 좋은 유용한 표현들 알려드릴게요~


먼저 우리가 정말 많이 사용하는 ‘진짜?’의 스페인어 표현은?

¿De verdad?

verdad이 진실, 진짜 라는 의미에요. 가끔 학생들이 real?(레알?)을 진짜? 라는 문맥 속에서 스페인어인줄 알고 사용하시는데, 아닙니다! 그건 영어의 royal에 해당하는 ‘궁정의, 왕립의~ 의’ 의미에요~


 얘기를 하다가 ‘Marga가 조인성이랑 사귄대!’와 같은 말도 안 되는 놀라운 이야기가 나왔어요. 그럼 이렇게 말해보세요.

¡Qué fuerte! 

fuerte가 원래 무슨 뜻이죠? 네, 강한, 힘이 센 이라는 의미인데요!

이 표현에서는 헐, 놀랍다! 오 이 얘기 좀 쎈대! 요 정도의 반응이에요. 

또 이렇게도 말할 수 있습니다. 

¡No me digas! 


여기에선, 나에게 말하지마~ 이런 의미가 아니라 ‘말도 안돼!’ ‘맙소사’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구요, 정말 믿기지 않아서, ‘에이, 그럴리가’라는 뉘앙스로 반응하고 싶으시면

¡Qué va!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화의 내용에 잘 집중 하시면서, 아 그래? 라고 반응하고 싶으시면? 네 그렇죠, ¿Ah, sí?

무언가 좋은 일이 있다 그러면, ¡Qué bien! 안 좋다 싶으면 ¡Qué mal! 


이렇게 열렬히 반응해주세요! 이런 리액션이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적절한 타이밍에 써주면 원어민처럼 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으니까요! 다시 복습하시고 우리는 다음시간에 만나요!

¡Hasta luego!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