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살, 9살 연년생을 키우고 있는 10년 차 주부 작가 성지혜의 신간 ‘마법의 독서육아’가 출간되었다.

마법의 독서육아는 이 세상의 모든 부모들이 더 이상 에듀 푸어가 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우리아이들이 과도한 사교육에서 벗어나 꿈을 찾아 행복한 삶을 살길 바라는 성지혜작가의 자전적 경험을 모은 책이다.

저자는 서른이 넘은 나이에 결혼했지만, 정신적으로 성숙하지 못한 채 낳은 연년생 두 아이가 버거워 몇 년간은 교육에 신경도 쓰지 못하다 첫째 아이가 6살이 되어갈 때 쯤 초등학생이 학원 다니기 힘들어 자살했다는 뉴스와 사교육으로 부모들의 노후가 없다는 소식을 접하고 어떻게 교육해야 옳은 것일까 고민하기 시작해 독서육아에 눈을 뜨게 되었다.

신간 마법의 독서육아는 “꿈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공부를 기꺼이 해 내는 아이로 성장되기를 기대한다”고 적고 있다. 사교육과 과도한 교육비용으로 고민이 있는 부모들이라면 관심가져 볼 만 하다.

작가 성지혜는 “자기 인생과 꿈을 위해서 공부를 해내는 아이로 키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라는 의문을 가지고 육아서를 뒤지기 시작해, 사교육없이 자녀들을 우수하게 키워낸 부모들 중 책과 독서로 누구보다 똑똑하고 행복하게 키워낸 분들의 사례와 관련 서적을 열심히 읽으며, 독서육아에 대한 확신을 얻게 되었다”고 말했다.

저자 성지혜 / 284쪽 / 신국판변형(152mmX215mm) 컬러판 / 값15,800원 / ISBN 979-11-959424-9-7-03370 출간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