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작 흔들흔들 줄타기를 제작한 베어도어에서 한글 맞춤법을 주제로 한 맞춤법 지킴이를 출시했다고 합니다. 헷갈리기 쉬운 한글 맞춤법을 퀴즈를 통해 쉽게 알아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어플인지 함께 만나보시죠.

맞춤법 지킴이는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지만 그만큼 틀리기 쉬운 맞춤법들을 풀어나가는 퀴즈 게임입니다.

초급, 고급, 시험의 세 단계로 나뉜 퀴즈를 통해 그 동안 헷갈렸던 문장 및 단어들을 알 수 있는데요. 제시된 문장 아래에 있는 답 중 하나를 고르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정답일 경우 빈칸의 문장이 완성되며 다음 문제로 넘어가지만, 문제를 틀릴 경우 답안지가 붉게 표시되고, 문장에는 올바른 단어가 함께 표시 됩니다.

초급 및 고급 난이도를 통해 실력을 올렸다면 시험을 통해 자신의 실력을 점검해보는 건 어떨까요? 제한시간 내에 최대한 많은 문제를 풀어야 하는 시험은 정답 개수에 따라 낙방에서 장원급제까지 다양한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영어,일본어,중국어를 비롯해 15개 나라의 언어를 지원한다고 하니, 한글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들도 쉽게 접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유저나 한국어 시험을 준비하는 외국인 유저들이라면 게임을 즐기며 한글 실력도 올려 보면 어떨까요? 이상 탑오브앱과 함께한 맞춤법 지킴이였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