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하는 사람들을 위한 신문 한국투데이에서 준비한 “MY HOME TRAINER” 프로젝트는 정신없이 바쁜 현대인의 일상 속에서 소홀해지기 쉬운 몸 관리에 작지만 큰 도움이 되는 정보를 독자들에게 전달하면 좋겠다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었습니다.

“MY HOME TRAINER” 유의연 트레이너가 이번 시간에 소개해 드릴 운동은 ‘덤벨 벤치 프레스’입니다.

안녕하세요. 마이 홈 트레이너 유의연 트레이너입니다.  오늘은 아름다운 가슴 라인을 만드실 수 있는 덤벨 벤치 프레스라는 운동을 배워 볼 건데요. 일단 제가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같은 무게의 덤벨을 들어주시고 벤치에 누워서 덤벨을 가슴 옆에 위치시켜주신 후 가슴을 들어주신 후 가슴중앙을 향해 삼각형을 만든다는 느낌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운동을 하면서 주의하실 점은 덤벨의 위치가 가슴에 많이 벗어나게 되면 어깨의 부담이 커져서 부상의 위험이 크기 때문에 최대한 가슴 옆에 위치시켜 주시면 되고 덤벨을 올렸을 때 서로 닿게 되면 긴장이 풀려서 운동효과가 떨어지게 되므로 최대한 닿지 않게 해주면 되며 호흡은 올리면서 수축할 때 후~ 뱉어주시고 내려갈 때 마셔주시면 되고 이렇게 10개씩 3세트정도만 해주시면 아름다운 가슴 라인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마이 홈 트레이너 가슴운동 편이었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MY HOME TRAINER” 프로젝트는 현직 피트니스 트레이너가 구성한 프로그램을 누구나 쉽게 집에서 보고 따라함으로써 무료로 최소의 시간을 투자해서 효율적인 몸매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홈 트레이닝 프로젝트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