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퍼스교육출판주식회사(대표주주: 송봉호)에서 2017년 2월 27일 EBS 수능 연계 대비 분석 교재 ‘E거Re알 수능특강 유형편’을 출시할 예정이다. ‘E거Re알 수능특강 유형편’은 세상에 없던 EBS 수능 연계 대비 분석 교재를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제작된 코퍼스교육출판주식회사의 야심작이다.

기존 출시한 교재들로 과학적인 분석 기법의 효용을 증명한 코퍼스교육출판주식회사는 ‘E거Re알 수능특강 유형편’은 수능 유형별 출제 원리와 문제 풀이 접근법에 기반하여 가능한 모든 경우의 변형 출제를 다루었다며 ‘수능 역사상 최고의 연계 분석 교재’라는 한마디로 이 교재에 대한 자부심과 자신감을 드러냈다.

‘E거Re알 수능특강 유형편’은 기존의 EBS 연계 대비 교재와 달리 한 지문을 구문/문법적으로 한 차례, 내용이해/변형대비로 한 차례, 총 두 차례 분석 하여 가능성 있는 모든 유형으로의 변형에 대비할 수 있으며, 학습을 마친 후 내용 이해 확인과 변형 대비를 위한 워크북을 통해 최종 점검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E거Re알 수능특강 유형편’의 저자인 이재량 선생님(現 양서 고등학교)과 한나라 선생님(現 정이조 영어학원)은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바탕으로 영어 교육 전문가가 되었으며, 그 연구와 노력으로 얻어진 통찰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E거Re알 수능특강 유형편’에 담았다며 눈을 빛냈다.

이재량 선생님은 “최근 수능 출제의 경향을 분석해보면 총 28개의 독해 지문 중 EBS 간접연계 10문항, EBS 직접 연계 8문항, 비연계 10문항의 분포를 보이고 있어, 전체 독해 지문의 64%이상이 EBS 지문에서 연계되어 나오므로 EBS 연계 대비 학습의 중요성이 날로 대두되고 있으나, 제대로 된 학습법을 모른 채 그저 읽고 해석하고 문제만 푸는 수험생들의 모습이 안타까워 이 교재를 구상하게 됐다”며 책의 기획 의도에 대해 이야기하였다.

한나라 선생님은 “EBS 연계 대비 학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수험생들 스스로 지문을 읽고 변형 문제를 출제할 수 있는 능력을 갖는 것이며, 이 능력을 갖게 되었을 때 간접 연계, 직접 연계, 비연계의 경계가 허물어지며 언제나 안정적인 1등급을 받을 수 있는 실력을 갖추게 되는 것”이라며 이 책이 단순히 EBS 연계 대비 학습 교재가 아닌 진정한 사고력을 함양해 주는 교재임을 역설했다.

코퍼스교육출판주식회사의 송봉호 대표는 “본 책을 집필한 저자들은 국내 최고의 영어 교육 전문가로서 공교육과 사교육을 막론하고 진정한 영어 교육에 힘쓰고 있으며, 실제 현장에서 강의하는 선생님들인 만큼 직접 피부에 와 닿는 날카로운 현장감과 전문가로서의 연구 결과를 접목한 이 책을 통해 학생들이 효율적으로 수능 독해에 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하였다.

‘E거Re알 수능특강 유형편’의 출시에 학교와 일선 학원에서 상당히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 모든 유형으로의 변형에 대비하고 진정한 영어 실력을 길러준다는 장점에 교사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또한, 기존 코퍼스교육출판주식회사에서 출시한 독해책인 리딩원(Reading One)시리즈, 단어책인 보카원(Voca One)시리즈, 영문법 책인 ‘333영문법’의 효과성을 이미 체득한 교사와 일선 교육기관에서 큰 관심을 보이며 사전예약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