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성장의 독서,치유의 글쓰기가 출간되었다. 

『성장의 독서, 치유의 글쓰기』에는 치유적 독서모임 ‘산책’ 회원들이 일 년 동안 읽은 책 이야기와 글을 쓰고 나눈 삶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독서 관련 그 어떤 책보다 생생한 삶의 목소리를 담고 있으며, 자신을 개방하고 서로의 마음과 생각을 나누는 힘이 무엇인지를 보여준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일요일 아침시간을 이용해 꾸준히 독서를 하고 글을 써온 경험담이라는 점에서 이론서를 압도하는 힘이 있다. 시대가 각박하고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현재를 짓누를수록 책 속에서 진실을 찾고, 현재를 긍정하며 미래를 과감히 열어젖히는 노력이 필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또한 책의 줄거리를 요약하고, 주제나 핵심 키워드를 읽어내는 소극적 독서보다는 자신의 삶에 적용해 다각적으로 해석하고, 마음으로 느끼고 알아차린 것을 실천하는 키워드를 찾아내는 적극적 독서가 필요하다. 『성장의 독서, 치유의 글쓰기』는 적극적 독서를 통한 자기 치유, 자기 성장의 보고서이다.

『성장의 독서, 치유의 글쓰기』에서 소개하고 있는 책들은 청소년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읽을 수 있는 양질의 독서목록을 제시하고 있다. 독자 자신의 체험과 전문가의 의견을 참고하며 엄선한 독서의 표본을 제시하고 있으며, 읽는 그 자체보다 느끼고 깨우치는 과정 속에서 터득한 진실을 글쓰기로 보여주고 있다.

 독서를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를 알려주는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며, 책 읽는 습관을 기르고자하는 독자들에게도 동기부여의 역할을 할 것이다. 또한 이 책은 독서를 통해 자가치유의 목적을 지닌 독자, 독서치유에 관심 있는 교사나 상담가, 아이에게 독서습관을 키워주고자 하는 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