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아키플래닛

기획설계를통한 건축 프로젝트 매칭 플랫폼 아키플래닛은 2016년 11월부터동국대학교 LINC 사업단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협력사업을 통해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기로하였다. 

아키플래닛은우리나라 건축시장의 왜곡된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고 건축설계를 기반으로 건축클라이언트와 건축가가 함께 제대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플랫폼서비스를통해 돕고자 하는 기업으로 지역사회와 일반인들을 위한 올바른 건축정보와 양질의 지속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건축매거진과 건축교육을 운영하고있으며, 진심건축가 제도를 통해 전문가를 통한 합리적  

건축과정을 제시하고 있다. 
 

동국대학교 LINC사업단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LINC)의활성화를 위해 대학과 기업이 보유한 인적, 물적 자원을 상호 공유하고 가족회사 협약체결을 통해 기업과대학이 함께 발전하는 산학연계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아키플래닛임성우대표는 “이번 산학협약을 통해 아키플래닛이 지향하는 기업문화와 가치가 동국대 LINC사업단과 협업을 통해 함께 성장하고 알려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말했다.

한편, 아키플래닛은 산학협력 협약을 통해 전문직업인 양성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시설 공동활용, 기술 지원 및 공동개발 등의 교류, 협력을강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