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질 바디 메이커 김선화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 오늘도 마찬가지로 집에 있는 쇼파나 의자를 이용하여 허벅지 강화와 성장판을 자극 시켜 주는 키 크기 운동을 해보겠습니다. 바로 하체 운동의 가장 기본이 되는 스쿼트인데요, 이번 시간에도 의자를 이용해 실시 해보겠습니다. 시작해볼까요?

의자에 편안하게 앉아 주세요. 이때 허리를 뒤로 눕힐 정도의 편안함은 물론 아니겠죠?? 허리를 곧게 세우고, 엉덩이는 살짝 걸쳐 앉아 주세요. 양 손은 앞으로 뻗어 몸의 중심을 잡아 줍니다. 시선은 정면이나 약간 높은 집에 있는 벽시계 높이를 보세요. 상체를 곧게 세운 상태에서 그대로 의자에서 일어납니다. 일어난 후에는 다리를 곧게 펴고 양 뒤꿈치를 들어 까치발을 해줍니다. 

허벅지 전체와 종아리까지 자극을 줍니다. 다시 의자에 앉을 때에는 양 발의 뒤꿈치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게 주의 하면서 양 엉덩이를 가볍게 의자에 닿고 바로 일어납니다. 초보자들은 완전히 의자에 앉았다가 일어나지만 동작이 익숙해지면 양 엉덩이는 닿을 듯 말 듯 해주세요. 상체가 많이 흔들릴수록 하체나 성장판에 자극이 덜하기 때문에 되도록 시선은 고정 후, 최소한의 움직임으로 동작을 실시해 주세요. 동작이 익숙해지면 의자 없이 실시합니다. 투명 의자가 있다고 상상하시고요, 최대한 내려갔다가 올라오는 호흡에 내쉬며 까치발을 해주세요.

동작 당 15회 3세트 실시합니다. 만약에 두 동작을 한꺼번에 하기에 조금 힘드신 분들은 종이리 운동만 하셔도 됩니다. 오늘도 열운 하시고요, 저는 바디메이커 김선화였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