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교육은 오는 8월 25일 KBS와 공동 주관으로 초·중등생을 위한 ‘책과 함께, KBS 한국어능력시험’을 실시한다.   

‘책과 함께, KBS한국어능력시험’은 책읽기를 토대로 한국어 사용 능력을 종합 평가하는 독서인증시험이다.  추천 도서를 토대로 문법과 독해력 등 언어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한솔교육은 본 시험이 독서를 기반으로 한 토론·논술 수업을 통해 언어력을 향상시키는 주니어플라톤의 방향성과 일치한다고 판단하여 지난 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공동주관을 결정했다. 

주니어플라톤은 매주 한 권씩 다양한 장르의 책을 읽고 또래 친구들과의 토론식 수업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한 후 글로 써 보는 언어력 전문 프로그램이다. 

 ‘KBS 한국어능력시험’은 한국방송광고공사가 2004년부터 실시해 온 시험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공인하는 국가공인시험이다. 

KBS를 비롯한 각 언론사, 공공기관, 대학교, 기업체 등에서 필수 과목 또는 가산점 부여 시험으로 채택하고 있어 상위 학교 입학과 취업, 승진 자료로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 

 ‘책과 함께, KBS한국어능력시험’은 초·중등생을 대상으로 한 한국어능력시험으로,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응시가 가능하다. 

급수는 초등 1~2학년 대상인 5급부터 중등 1~2학년 수준인 2급까지 있으며, 추후 고등학교까지 범위를 넓혀 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마이한솔 홈페이지(www.my.eduhansol.co.kr) 또는 고객만족센터(1588-118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