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헤어스타일이 패션의 중요한 요소가 되면서 머리색이나 스타일 변화를 위해 헤어샵을 찾는 발걸음이 늘어가고 있다.

똑같은 긴 머리 혹은 짧은 머리라고 해도 헤어스타일을 어떻게 연출하느냐에 따라 분위기를 다양하게 바꿀 수 있다. 특히 염색이나 볼륨 펌 등은 작은 변화로도 평소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 가르마헤어 수원1호점 비니 부원장

헤어샵을 찾지 않아도 고데기나 헤어 드라이기 등 헤어기기를 사용하여 매일 다른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도 있다.

그러나 펌에 사용되는 약에는 다양한 화학 성분이 들어있어 잦은 헤어시술은 두피와 모발에 자극을 주어 손상 모발로 이어질 수 있다. 잦은 열기구 사용도 모발의 영양과 수분을 빼앗아 머릿결이 푸석해지거나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손상모발은 모발에 충분한 영양과 수분공급을 해주어야 막을 수 있다. 이외에도 헤어팩이나 두피샴푸를 사용하여 모발과 두피를 건강하게 보호하고 손상모발을 예방할 수 있다.

모발 손상이 심한 경우에는 헤어클리닉을 통해 꾸준한 관리를 받아야 하는데, 이 경우 많은 비용이 부담이 되며 기간도 오래 걸리는 것이 단점이다.

한편 헤어샵 가르마헤어는 극손상모로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성형펌'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가르마헤어의 성형펌은 잦은 헤어시술과 열기구 사용으로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주어 아름다운 머릿결을 연출해 준다.

수원1호점 비니부원장은 "모발 손상은 평소 모발에 영양과 수분공급을 해주는 것으로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가르마헤어의 성형펌은 유기농 헤어제품을 이용하기 때문에 모발의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줄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가르마헤어(www.garmahair.com)는 오픈 5주년을 맞아 회원권 구매시 첫 시술금액을 몸무게 만큼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