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필의 아주 특별한 상대성이론 강의’,‘인터스텔라의 과학’등 10권 선정

▲ 아태이론물리센터가 2015년 올해의 과학도서를 선정했다
(재)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소장 이범훈)가 올 한해 발간된 과학도서 중에서 사회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34명의 선정위원단의 최종 심사를 거쳐 ‘2015년 올해의 과학도서 10권’을 선정했다.

2015년 올해의 과학도서는 이종필의 아주 특별한 상대성이론 강의(이종필, 동아시아), 인터스텔라의 과학(킵손, 까치글방), 세상물정의 물리학(김범준, 동아시아), 박진영의 공룡열전(박진영, 뿌리와 이파리), 잃어버린 게놈을 찾아서(스반테페보, 부키), 비숲(김산하, 사이언스북스), 생명의 수학(이언 스튜어트, 사이언스북스), 양자우연성(니콜라스지생, 승산), 급진과학으로 본 유전자 세포 뇌(힐러리 로즈 외, 바다 출판사), 공기의 연금술(토머스 에이거, 반니) 등 최종 10권이다.

올해는 한국 최초 야생 영장류학자인 김산하 박사의 ‘비숲’을 비롯하여 다양한 과학적 흥미를 통해 대중과 소통하고자 하는 과학도서 10권이 엄선되었다.

심사에 참여한 김상욱 교수(부산대 물리교육과)는 “일반인에게 과학에 대한 깊은 통찰을 제공하고자 다양한 주제의 과학 도서를 선정했으며, 국내외 과학 분야의 역량을 알리고 독자의 흥미를 돋우는 교양 과학 서적이 포함되었다”고 밝혔다.

11일(금) 오후 6시 아태이론물리센터 포항 본부에서는 2015년 올해의 과학도서 선정 기념식 및 시상과 관련해 2015년 아태이론물리센터 네트워크의 밤을 개최한다. 다양한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과학도서 선정을 기념하고 센터의 다양한 사업 소개와 성과를 정리하는 자리도 마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