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재구, 이하 “진흥원”)은 우수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을 사회적기업계 신규인력으로 유입하고, 기존 사회적기업가의 재교육을 위한 전문교육과정인 “사회적기업 리더과정” 운영사업을 수행할 기관을 4월 3일(수)부터 4월 24일(수)까지 공개 모집한다.
 
사회적기업 리더과정은 대학생 및 대학원생, 사회적기업가, 전문가를 대상으로 사회적기업 관련 강의와 국내외 인턴쉽을 연계한 Semi-석사학위과정(비학위과정, 1년 과정)의 프로그램으로 2013년도 2학기부터 신규로 개설될 예정이다. 

   사회적기업 리더과정에 참여하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에게는 일정기준에 따라 장학금을 지원하여 우수한 인력들이 사회적기업계로 유입될 수 있는 인센티브도 제공할 예정이다. 

사회적기업 리더과정 운영사업 참여대상기관은 사회적기업에 관심 있는 전국의 대학원 중 2013년도 2학기(9월)부터 과정 개설이 가능한 대학으로 2013년도의 경우 3개 대학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사회적기업 리더과정 운영기관으로 선정되면 과정 운영을 위한 강사료, 국내외 인턴쉽 운영지원비, 일반운영비, 장학금 등 사회적기업 리더과정 운영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받게 된다.  

   선정된 대학원은 2013년 4월부터 8월까지 운영에 필요한 준비를 진흥원과 협력하여 진행하며, 8월부터 과정 운영을 위한 신입생을 모집하게 된다.
 
진흥원 김재구 원장은 “이번 사회적기업 리더과정을 통하여 우수한 인력들이 사회적기업, 나아가 사회적경제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와 현장경험의 기회를 가지길 바라며, 앞으로 우리 사회 창조경제 생태계 구성원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운영기관 모집신청은 4월 24일(수) 16:00까지 방문 또는 우편접수를 통하여 신청해야 하며, 사회적기업 리더과정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www.socialenterprise.or.kr) 공고문 또는 진흥원 교육관리팀(031-697-782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