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재구, 이하 진흥원)은 3월 5일(화)부터 2013년「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참여할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적인 사업의지를 가진 사회적기업 창업팀을 모집한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사회적기업가로서의 자질과 사회적기업 창업의지를 가지고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창업에 필요한 공간과 전문적인 경영지원 및 사업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진흥원은 ‘11년부터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을 통해 사회적기업을 창업하고자 하는 청년 등을 지원해 왔으며, 지난 2년간 약 360개의 기업이 창업하여 36개소가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 받는 등 사회적기업의 등용문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청년층의 아이디어와 중장년층의 경영 노하우가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도록 사업 대상층의 연령 제한을 없애고, 협동조합기본법의 제정에 따라 협동조합 설립 요건이 완화되면서 보다 다양한 사업 모델 창출이 기대되고 있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의 지원 자격은 사회적 문제 해결이나 새로운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사업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회적기업 창업에 도전 할 수 있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신청은 희망 위탁운영기관에 방문 및 우편접수를 통해 신청서 원본 및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온라인 접수 창구를 통한 참여신청을 통해 신청이 완료된다.

참여자 모집 신청은 3월 25일(월) 18:00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www.socialenterprise.or.kr)의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인큐베이팅 받기를 희망하는 위탁운영기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재구 진흥원장은 “사회적기업은 사회서비스 제공의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동시에 일자리를 창출해 낼 수 있는 대안으로 사회갈등과 양극화 해소를 통한 따뜻한 성장, 더 나아가 창조 경제 생태계 조성의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전하면서   “사회적미션에 대해 깊이 있는 통찰력과 인간애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여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와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많은 분들이 본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