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성군, 영암군, 청양군 방문할 어린이 각 15명씩 총 45명 모집

▲ 경남 고성군 공룡박물관 견학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여름방학 기간 중 농촌과 도시의 다양한 생활문화를 체험하는 ‘어린이 문화체험단’을 선착순 모집한다.

문화체험단은 영등포구와 자매도시인 경남 고성군, 전남 영암군, 충남 청양군 어린이가 각 도시를 상호 방문, 2박 3일 동안 친구집에 머물며 낮선 문화시설과 환경을 경험하고 함께 놀며 우정을 쌓는다.

우선 7.29.~7.31.까지 자매도시 어린이를 먼저 초대한다. KBS 견학홀을 비롯해 우리나라의 역사를 기록한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과학과 문명의 발달상을 볼 수 있는 국립과천과학관, 서울랜드, N서울타워전망대 등을 방문한다.

8.5.~8.7.까지는 우리구 어린이들이 자매도시를 방문한다.

고성군을 방문한 어린이들은 공룡박물관, 공룡발자국화석지, 당항포관광지 등을 견학하고, 도자기와 탈 만들기, 해양레포츠 등을 체험한다.

영암군을 방문하는 어린이들은 하정웅미술관과 도기박물관을 견학하고, 천연염색법, 도기 빚기, 전통음식 만들기를 체험하고 기(氣)찬랜드에서 물놀이를 즐기게 된다.

청양군을 방문하는 어린이들은 목재문화체험장에서 목공체험을하고 칠갑산 천문대에서 별들을 관찰한다. 이 외에도 옥수수 따기, 출렁다리 체험, 누에실뽑기, 누에공예, 쿠키․부채․주차판 만들기 등을 경험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티셔츠와 모자 등 기념품도 제공한다. 모집 인원은 도시별 15명씩 총 45명으로 선착순 접수 마감한다. 관내 거주하는 4~6학년 초등학생 중 홈스테이를 제공할 수 있으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신청서는 영등포구청 홈페이지(http://www.ydp.go.kr) 구민참여 코너나 직접 방문 또는 팩스(2670-3577)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