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오아시스 제 5회 중국 창업 대회 첫 출전

사진설명 : 2022년 ‘중국 지난시 글로벌 신성장 창업대회’ 한국 예선을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진행 하고 있다.사진제공 : 메타리안
사진설명 : 2022년 ‘중국 지난시 글로벌 신성장 창업대회’ 한국 예선을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진행 하고 있다.사진제공 : 메타리안

메타리안은 종합 메타버스 플랫폼 '메타오아시스'로 중국(지난) 신성장 동력 혁신 창업대회에 첫 출전 했다고 금일(16일) 밝혔다. 

중국 산둥성 지난시 정부가 주최하고, 지난시 투자촉진국, 지난시 고급인재 발전촉진회 등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도시의 인재 강화 전략을 시행하고, 지난시 중점산업의 발전을 이끄는 고급 국내외 인재 유치를 위해 추진되어 과학기술 혁신 및 산업 업그레이드를 통해 도시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에서 15일 진행된 한국예선전에서는 참여기업 프리젠테이션과  심사가 진행되었고   예선 통과 기업은 오는 10월 결선에 참여해 대회가 마무리 된다.

메타리안은 이번 예선대회에서 핵심 시스템인 이스터에그, 입장료,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강조 하였다. 이를 토대로 개인 뿐 아니라 단체, 기업들도 참여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선보여 오아시스 경제 순환의 무한한 확장성을 제시하였다.    

메타리안 배익권 대표는 "이번 창업대회를 시작으로 글로벌 창업 대회에 지속적으로 참여 예정이며, 글로벌 시장 속 메타오아시스의 기술력과 성장성을 확고히 보여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메타리안은 보안 감사업체인 슬로우미스트(Slosmist)의 오딧(Audit) 심사를 통과해  기술력과 신뢰성을 인정 받은바 있다.  

현재 보도자료 배포 결과 진행 중에 있으며, 보도자료 배포 결과 스크랩 완료까지는 배포 이후부터 평균 1~2일 소요됩니다. (주말, 공휴일 제외)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