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투표 플랫폼 활용 범위 확대를 위해 기명투표, 지분투표 서비스 모듈 개발
- 나우앤보트를 통해 주주총회, 조합총회 등 온라인 지분투표 가능해져
- 기명투표는 물론 각종 동의서, 확인서 등 온라인 수집 및 경매 입찰 진행도 가능해

엘림넷(대표 한환희)은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투표 플랫폼 나우앤보트를 통해 9월 6일부터 지분투표 및 기명투표 서비스를 공식 개시한다.

국내에서 운영 중인 전자투표 플랫폼들은 무기명 비밀투표 원칙과 1인 1표 평등선거의 원칙에 따라 익명성과 비밀성을 보장하기 위한 알고리즘과 프로세스로 되어 있어 투표인마다 의결권 수가 다른 지분투표나 투표인의 투표 정보의 공개가 필요한 기명투표를 진행할 수 없었다.

나우앤보트에 지분투표 모듈이 추가됨에 따라 기존 일반적인 투표 플랫폼에서는 진행할 수 없었던 주주총회 또는 조합총회 등의 온라인 지분투표 및 기명투표를 실시할 수 있다.

투표 목적 외에도 참여자 자격 인증과 참여 증빙이 중요한 각종 신청서, 동의서, 확인서 등의 온라인 수집과 기명 설문조사 등을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엘림넷 나우앤보트팀 이현석 팀장은 “나우앤보트 2주년을 맞이하여 기명투표와 지분투표 서비스를 추가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나우앤보트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개방형 온라인 투표 플랫폼으로서 고객 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