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오일은 불포화지방산을  포함한 다양한 영양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건강한 기름으로 손꼽힌다.
아보카도오일은 불포화지방산을  포함한 다양한 영양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건강한 기름으로 손꼽힌다.

 

아보카도오일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건강한 기름으로 잘 알려져있다. 하지만 이를 실생활에서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몰라 막막해하는 사람을 흔히 찾아볼 수 있다. 

아보카도오일의 가장 흔한 활용법은 샐러드 드레싱이다. 아보카도오일은 과일에서 유래한 기름이기 때문에 특유의 맛과 향이 밋밋한 샐러드를 더욱 풍성하게 해준다. 기름이기 때문에 비타민 A 등 각종 채소와 과일에 포함된 지용성 영양분의 흡수율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고온으로 가열하는 구이, 부침, 볶음 등의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다. 기름을 연기가 나기 시작하는 온도인 ‘발연점’보다 높은 온도로 가열하면 기름이 타거나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생길 수 있다. 아보카도 오일은 발연점이 271도로 콩기름(241도), 올리브오일(190도) 등 다른 요리용 오일보다 높아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기 좋다.

아보카도오일은 흔히 식용으로 사용되지만, 모발에 바르는 모발 영양제나 메이크업을 제거하는 리무버, 건조하거나 약해진 피부에 발라 영양을 공급하는 데 사용할 수도 있다. 이 때 아보카도오일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끈적임이 남을 수 있으니 면봉 등을 이용해 적당량만 사용해야 한다. 또한, 사용 전 먼저 피부에 소량 발라보고 트러블이 생기지는 않는지 미리 확인하고, 사용 중 문제가 생기면 즉시 사용을 중단해야 한다.

팔레오 기업부설연구소 관계자는 “팔레오 아보카도오일은 최상급 HASS 아보카도를 맨 처음 압착하여 만든 고품질 엑스트라 버진 등급 오일이다”라며 “아보카도오일을 꾸준히 활용한다면 여름철 무너지기 쉬운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