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5월부터 전국 8개 지역, 총 10회에 걸쳐 진행, 약 2천여명 참석​​​​​​​
​​​​​​​- △공단평가 준비 △재무회계 규칙 △이지케어 프로그램 활용방법 등 재가요양기관에게 꼭 필요한 실무 중심의 교육 진행

 

이지케어 “공단평가·재무회계 실무교육”의 서울 강서구 교육 현장 (사진=이지엠소프트 제공)

재가장기요양기관 통합 업무관리 프로그램 ‘이지케어’를 운영하는 ㈜이지엠소프트가 지난 5월 12일 대전을 시작으로 인천, 광주, 원주, 구미, 부산, 서울, 경기 등 전국 8개 지역에서 총 10회에 걸쳐 '공단평가 · 재무회계' 실무교육을 마쳤다고 금일(20일) 밝혔다.   

㈜이지엠소프트에서 주최한 이번 '공단평가 · 재무회계' 실무교육은 코로나 펜데믹 이후 처음으로 실시되는 재가장기요양기관 실무자 대면 교육으로,  이지케어 프로그램 활용법과 재무회계 실무에 대한 대면 교육의 갈증을 해소하고, 신규 재가장기요양기관 센터장 및 실무자들에게 공단평가 업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와  기존 센터에 좀 더 명확한 기준에 따른 기관 운영을 돕기 위해 마련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해당 교육은 이지케어 이용자들을 위한▲이지케어 프로그램 활용법 ▲재무 · 세무 · 4대보험의 주요업무 및 연간 스케줄 공유 ▲재무회계 업무 유의사항 교육에 이어, 방문요양기관 컨설팅 전문가 김춘추 대표가 진행하는 ▲장기요양기관 운영 및 공단평가 항목 설명 ▲공단평가 준비 방법  ▲평가 필요서식 작성 및 관리에 대한 교육 및 질의응답으로 구성되었다.   

교육 참석자들은 "재무회계 업무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기관 운영에 대한 실무 지식함양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교육을 통해  공단 평가부터 사소한 재무회계 업무까지 쉽게 이해 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지엠소프트 양철영 대표는 “시니어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지금, 그 중에서도 현장의 최전선에서 뛰고 있는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분들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교육이 되었길 바란다." 라고 전하며, "이지케어는 이번 공단평가 · 재무회계 실무 교육에서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재가장기요양기관 실무자를 위한 다양하고 실질적인 온/오프라인 교육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지엠소프트는 올 하반기에 장기요양기관 실무자들이 가장 높은 수요를 가진 노무, 4대보험 실무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