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기기증으로 3명에게 새 삶 선물
- 남은 가족이 힘들지 않길 바라며, 기증희망등록 신청

 기증자 허미경님
 기증자 허미경님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문인성)은 지난 7일 54살 허미경 씨가 폐장, 신장(좌, 우)을 기증하여 3명을 살리고 하늘의 별이 되었다고 밝혔다.

허 씨는 지난 3일 저녁 식사 후 식구들과 이야기 도중 갑작스럽게 쓰러져, 119를 통해 병원으로 이송되어 치료를 받았지만 결국 뇌사상태가 되었다.

전라남도 순천에서 4남 3녀 중 장녀로 태어난 허 씨는 내향적이고 따뜻한 성격으로 남들을 챙기고 보살피는 것을 좋아했다. 아들과 딸 둘을 본인보다 먼저 챙기는 헌신적인 어머니였으며, 남편 퇴근 후 동네 산책을 좋아하는 자상한 아내였다.

허 씨는 요양원에서 어른들 음식을 만드는 일을 하였고, 어려운 사람을 위해 늘 먼저 돕는 착한 마음씨를 가졌다고 한다. 평소 지적 장애인을 돌보기도 했고, 나눔과 봉사를 위해 노력해왔다.

허 씨는 다정다감하고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 것을 좋아하는 착한 성격이었고, 평소에는 여행과 드라이브를 하며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했다고 한다.

가족은 소생 가능성이 없다는 이야기를 듣고 슬픔에 빠져있었지만, 19년 5월에 허 씨가 기증희망등록을 하면서 “내 마지막 순간에 생명을 살리는 아름다운 일을 하고 떠나고 싶다”라고 말한 그 뜻을 지켜주고자 기증 동의를 했다.

허미경 씨의 막내 딸은 엄마에게 마지막 인사로 “엄마, 우리 삼남매 잘 키워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하늘 나라에 가서는 아무런 걱정 없이 마음 편하게 쉬세요. 아빠랑 언니랑 오빠랑 서로 보살피며 사이 좋게 잘 지낼게요. 그러니까 꿈에 자주 나타나서 예쁜 모습 많이 보여주셔야 돼요. 진심으로 사랑합니다.”라고 마음의 편지를 보냈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 문인성 원장은 “사랑하는 가족을 떠나보내며 다른 이를 살리기 위해 기증 결심은 어렵고도 대단한일이다.”며 “숭고한 생명나눔 실천을 해주신 허미경 님과 가족분들의 사랑의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