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점 이후 33년만 두번째 롯데월드… 간삼건축 설계 맡아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전경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전경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전경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전경
자이언트 스플래쉬
자이언트 스플래쉬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전경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전경
자이언트 스플래쉬
자이언트 스플래쉬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전경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전경

 

간삼건축 (대표이사: 김태집)에서는 설계를 맡은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이 지난 30일 개장행사를 마치고  금일(31일) 정식 개장을 했다고 밝혔다. 

개장 행사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공연팀의 오프닝 공연에 이어, 개식선언, 내빈소개, 경과보고, 최총훈 롯데월드 대표이사 인사말, 부산시 기념사, 초청 내빈 축사 국민의힘 정동만 의원 부산시의회 신상해 의장, 파크투어 순으로 진행되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은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원에 조성중인 오시리아 관광단지의 핵심 집객 시설로 관광단지를 대표하는 시설이다. 총 15만 8000㎡규모로 국제규격 축구장 22개 면적으로 서울 롯데월드의 약 1.5배 규모이다. 유럽의 다양한 테마파크를 벤치마킹하고, 간삼건축이 6년동안 롯데월드와 함께 마스터플랜, 설계에서 현장설계지원까지 디자인 업무를 수행했다.

바다에 인접한 야외 테마파크인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은 ‘로리 여왕이 다스리는 동화 속 왕국_Magic Forest’ 을 세계관으로 총 6개 존과 17종 탑승/관람시설로 설계했다.

간삼건축은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판타지의 세계관과 다양한 어트렉션이 관람객들에게 현실을 벗어난 즐거움의 공간이 되도록 건축물뿐 아니라, 어트렉션, 조경, 환경디자인, MEP분야를 포괄하는 종합적 기획 조정자 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

자이언트디거, 자이언트스플래쉬, 자이언트스윙의 스릴라이드와 다양한 패밀리, 키즈 어트렉션의 적정한 분배와 롯데월드의 최대강점인 퍼레이드와 크고 작은 각종 공연들을 위한 공간 구성이 로리의 왕국의 6개의 테마존에 펼쳐지도록 설계되었으며, 특히 롤러코스터는 타고 내려오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푸드드롭 레스토랑 등 존별 스토리라인에 기반한 식음 및 기념품점 등도 세심하게 디자인 되어있다.

간삼건축이 설계하여 작년 선개장한 판매 및 F&B 편익시설인 <메종동부산>, <미식일상> 과 선개장 운영중인 무동력 카트 놀이시설인 <스카이라인 루지>가  이번 롯데월드 부산의 그랜드 오픈을 기점으로  더해지며 오시리아 테마파크의 첫 번째 큰 그림이 탄생되었다는  의미가 있다.     

간삼건축  양명석 건축가는 "롯데월드 그랜드 오픈 후 1차개발계획 완료를 기점으로 부산, 경남지역 시민들의 사랑을 바탕으로 2차개발 등 리뉴얼 계획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성장, 진화하는 테마파크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