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재구, 이하 진흥원)은 2월 13일(목)부터「2014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참여할 창업자(팀)을 모집한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사회적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기업 창업의 전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2011년 첫 사업을 시작한 이래로 3년간 약 1,000여개 창업팀이 배출되었다.

이번「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창업자(팀)에 선정되면, 성공적인 사회적기업 창업을 위해 필요한 창업공간, 창업자금, 멘토링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의 창업자(팀) 지원은 사회문제해결에 대한 아이디어를 갖고, 사회적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된다.

창업자(팀)모집 신청은 3월 5일(수)까지이며, 온라인 접수 창구(se-incu.socialenterprise.or.kr)를 통해 참여 신청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김재구 진흥원장은“「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을 통해 성장하고 있는 창업자(팀)들의 노력이 앞으로 사회적기업의 활성화와 확산에 중요한 역할을 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하면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갖고, 우리 사회의 문제를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