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공룡 버디'(원제: Dinosaur Train)는 Sparky Animation과 The Jim Henson Company가 공동 제작하고 투자한 아동용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에미상 후보에도 올랐던 매우 유명한 애니메이션이다. 이 시리즈는 2019년 11월부터 불과 6개월 만에 중국에서만 시청자 수 5억 명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 이 수치는 CIBN Cool Meow Film and Television, Tian Mao Magic Box, Youku, Toutiao, Watermelon Video, Wasu Fresh Time 등 중국 내 여러 중국 IPTV 디지털 플랫폼에서의 집계를 합한 것이다.

'아기 공룡 버디', 중국 IPTV 플랫폼에서 시청자 수 5억 명 기록

또한, '아기 공룡 버디'는 이들 플랫폼에서 다양한 집계 기준에 따른 시청자 수에서도 네트워크 기록을 세웠다. 그뿐만 아니라, 6개월도 채 되지 않은 짧은 기간에 이들 대다수 플랫폼에서 가장 시청률이 높은 아동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이 됐다.

'아기 공룡 버디'는 200개 에피소드(회당 약 11분 분량)로 구성된다. 지금까지 중국에서는 위에 언급된 주요 중국 온라인 플랫폼에 방영된 132개 에피소드로 시청자 수를 집계했다. 앞으로 이들 플랫폼에서 다음 시즌이 방영되면서, 64개 에피소드가 추가될 예정이다. 전 시즌을 방영하면 이와 같은 놀라운 수준의 성과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EmoFront는 Sparky Animation Pte. Ltd.로부터 '아기 공룡 버디'의 배포와 소비자 제품 라이선싱을 관리하는 자회사다. Emofront와 베이징 기반의 지식재산권 기업 CAWRO Digital Technology Co., Ltd.는 중국에서 이 재미있는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더 높은 차원으로 올리고자 '아기 공룡 버디' 프로그램 배포에 관한 전략적 협력을 이행하고 있다.

중국에서 성공한 '아기 공룡 버디'

2020년 6월 현재, '아기 공룡 버디'의 첫 번째 시즌이 CIBN Cool Meow Film and Television, Tian Mao Magic Box 및 Youku에서 방영 중이다. '아기 공룡 버디'는 Youku에서 6,388점을 받으며 9.1점을 기록했다. '아기 공룡 버디'의 시즌 2 'Giant City Travel'은 ByteDance의 세 영상 플랫폼 Toutiao, Watermelon Video 및 Wasu Fresh Time에서 헤드라인을 장식했다. '아기 공룡 버디' 시즌 2는 2020년 영상 플랫폼 Toutiao의 주요 만화 시리즈 중 하나다. 이와 같은 중국 영상 플랫폼에서 '아기 공룡 버디'가 첫선을 보인 후 '좋아요' 수와 소셜 공유가 증가하고, 전체 시청자 수도 대폭 증가했다. 그 결과, '아기 공룡 버디'는 중국의 아동용 애니메이션 부문에서 시청자 수가 가장 많은 해외 공룡 모험 프로그램이 됐다.

'아기 공룡 버디'는 2009년 9월 PBS KIDS에서 처음 방영된 후, 미국에서 이미 시즌 5에 접어든 1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아동용 애니메이션 시리즈다. 이 애니메이션은 많은 사랑을 받을 뿐만 아니라, 수많은 상도 받았다. '아기 공룡 버디'는 PBS KIDS에서 최고의 취학 전 아동 프로그램 중 하나로 꾸준히 선정됐다. '아기 공룡 버디'는 주요 방송 파트너를 통해 전 세계 175개국 이상에서 방영됐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