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1일, 실내 배달 로봇 공급업체 Pudu Robotics가 1천500만 달러를 유치하면서, Meituan이 독점 투자자로 참여한 시리즈 B 자금 조달 라운드를 마쳤다고 공식 발표했다. Pudu Robotics CEO Zhang Tao는 이번에 조달한 자금을 제품 개발, 판로 확장, 새로운 사용 시나리오 탐색, 해외 시장 확대에 주로 사용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Pudu Robotics는 중국 최고의 지능형 실내 배달 로봇 공급업체다. Pudu Robotics는 로봇의 연구개발, 설계 및 생산을 중점을 두며, PuduBot(음식 배달 로봇), BellaBot(음식 배달 로봇), HoloBot(건물 배달 로봇), HolaBot(접시 반환 로봇), GazeBot(다양한 공간에서 사용되는 배달 로봇)을 포함해 여러 가지 인기 있는 배달 로봇을 제공한다. Pudu Robotics가 처음으로 대량 생산한 로봇인 PuduBot은 레스토랑, 호텔, 사무실, 건물, 병원, 인터넷 카페 및 노래방 등 광범위한 시나리오에서 널리 사용됐으며, 20개국 이상의 200개가 넘는 도시에서 이용 중이다. 2019년 Pudu Robotics는 빠른 사업 성장세를 유지했고, 선도적인 음식 배달 로봇 공급업체라는 입지를 이어갔다.

Pudu Robotics의 전체 제품 시리즈

Pudu Robotics는 저속 자동주행, 로봇 모터 및 동작 제어 같은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Pudu Robotics의 연구개발팀은 수많은 독자적인 기술을 개발했다. 지금까지 Pudu Robotics는 수백 건의 핵심 특허를 신청했고, 그중 주요 특허는 전체 중 60% 이상을 차지한다. Pudu Robotics의 음식 배달 로봇 PuduBot은 2017 독일 레드닷 어워드에서 'Best of the Best' 상을 받았다. 레드닷 어워드는 세계 디자인 산업에서 가장 명예로운 상 중 하나다.

Meituan은 "사람이 더 잘 먹고, 더 잘 살도록 지원한다(We help people eat better, live better)"는 사명을 고수한다. Meituan은 음식 공급 서비스를 포함해 지역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며, 서비스 산업의 온라인 변혁을 가속화 하고자 공급측 디지털화를 통해 기업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Pudu Robotics를 대상으로 한 투자 라운드로 인해, 양측은 각각 해당 분야에서 서로의 강점을 통합하고,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배달 로봇 산업에 제공하는 서비스 탐색을 도모하고자 서로 협력하게 됐다.

또한, Pudu Robotics와 Meituan은 로봇공학과 음식 공급 서비스 디지털화 분야에서 미래에 대한 협력 및 교류 계획도 수립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