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소비를 통한 사회문제해결 위해 비즈니스 진행! 모든 제품은 고객의 니즈에 의해 개발 및 생산!
세계 다양한 곳에 제품을 수출하는 K-펫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하고파!

 

Q. 안녕하세요! 서정남 대표님  밸리스는 어떤 회사인지 자세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밸리스는 2017년 6월 창업한 반려동물용품제조 기업입니다. 주요서비스는 가치가 저하된 국내 농수산식품을 업사이클하여 반려동물 식품 및 용품을 제조하는 것이랍니다. 회사명인 밸리스는 회사의 주요아이템인 생태계 교란 어종배스를 릴리즈해주자는 의미에서 가치를 찾아주자는 의미로 짓게 되었습니다
 

Q. 대표님 창업 전에 주로 어떤 일들을 해 오셨는지 궁금합니다.

대학시절 청년문화나 소셜벤처에 대한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대학교 다니는 동안 창업동아리를 만들어서 동기들과 다양한 창업경진대회나 대외활동을 많이 하였습니다 대학교를 다니는 동안 더비트라는 협동조합을 설립하여 청소년교육과 문화교육사업을 진행하였고 대학교앞 길거리 조성사업과 같은 청년들에 힘으로 할수 있는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Q. 밸리스의 코파운더나 주요 멤버 소개와 각각의 담당업무 개성 등을 잘 소개 부탁드립니다.

사진:좌)서정남대표,우)강민준대표

공동대표인 강민준 대표는 대학시절 후배로 만났고 대학교에서 다양한 활동을 함께 했습니다.

지금은 팀내에서 지원사업관리나 노무회계쪽을 담당하고 있으며 든든한 사업파트너로써 3년에 시간동안 함께 하고 있습니다 묵묵하고 우직한 성격으로 항상 저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고 어른 스러운 모습으로 힘든 시기를 이겨낼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Q. 밸리스에서 제공하는 상품중 소비자 선택이 많은 제품 3종에 대해 알기 쉽고 자세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밸리스는 대표적으로 생태계 교란어종 배스를 활용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고양이는 타우린이 결핍되면 심장질환이나 안구질환이 생기게 되어 무조건적인 외부 보충이 필수입니다 그래서 많은 고객들이 해외에서 고양이용 타우린 보충제를 수입해서 급여하고 있습니다.

밸리스는 이를 대체할수 있는 생태계 교란어종 배스에서 파우더 형태에 타우린 보충제를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밸리스의 천연 타우린 보충제는 천연성분으로 이루어져 흡수성이높고 고양이들의 기호성이 뛰어나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배스에서 추출한 친환경 사료첨가제 만능오일 제품입니다. 배스에서 추출한 기능성 추출물인 만능오일은 타우린과 오메가3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고 건국대학교와 연구진행을 통해 다이어트,항산화,피부미용에 뛰어난 효능을 검증해냈습니다.

만능오일은 밸리스에서 개발한 습식간식,스틱,큐브등 다양한 제품에 활용되고 있으며 높은 기호성과 활용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밸리스는 생태계 교란어종 배스이외에도 맥주찌꺼기 맥주박, 국내산초유, 못난이농산물과 같은 활용되지 못한 다양한 원물들을 활용하여 완성도 높은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Q. 밸리스의 제품 개발 철학이 남다른 것 같습니다 운영방침이 궁금합니다.

밸리스는 합리적인 소비를 통한 사회문제해결을 위해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제품은 고객의 니즈에 의해 개발되고 고객중심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좋은일을 하기 때문에 제품을 구입해주는 것이아닌 꼭 필요한 제품을 필요해 의해 합리적으로 구매하였을 때 자연스럽게 사회문제가 해결될수 있도록 밸리스는 제품을 개발할 때 제품이 과연 고객에게 필요한지 그리고 가격은 합리적인지를 제일 먼저 고민해서 제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항상 팀원들이 안된다는 생각을 갖지 않도록 서로의 의견을 들어주고 믿어주는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 하고 있습니다
 

Q. 밸리스를 통해 이루고 싶으신 꿈이나 비전 목표등이 있으시다면 자신있게 말씀주세요!

밸리스가 사업화에 성공한 배스외에도 국내에는 다양한 생태계 교란종이 존재하고 지금 이순간에도
그 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 반려동물시장은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데에 반해 국내 반려동물 식품들은 해외수입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밸리스는 다양한 생태계 교란종을 반려동물 시장에 대입하여 폭 넓베 생태계 교란종 문제를 해결하고 국내 시장뿐만이 아니라 세계다양한 곳에 제품을 수출하는 펫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하는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Q. 외부수상실적, 투자유치실적등 외부 활동상황이 궁금합니다.

감사하게도 다양한 수상과 투자 유치가 있었습니다. 윤민창의 투자재단 5천만원 시드투자유치 mysc,d3쥬빌리에서 프리시리즈a 4억투자유치, 2017사회적기업육성사업 대상수상, 농수산식품창업경진대회 해양수산부장관상수상, 하이트진로 청년창업챌리지 대상수상, 벤처창업진흥유공포상 중기부장관상, 서울숲 소셜벤처엑스포 혁신경연대회 최우수상수상등이 있습니다. 

사회공헌활동은 위안부피해 할머니 천만원 기부, 대구경북지역 유기동물 보호사업지원 3천만원등 창업후 총1억여원을  유기동물 지원사업 및 수생태계 복원 사업진행해 왔습니다. 
 

Q. 창업이후 어느정도 시간이 지났습니다. 되돌아보면 기억에 남는 일이 많을 듯합니다.

처음 시드 투자를 받고 지하 제조공장을 얻었을 때 제품을 생산하고 우리만의 공간을 가질수 있었을 때 가장 기뻤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처음 제품을 개발하여 농수산식품창업경진대회에서 해양수산부장관상을 수상할 때 우리의 제품을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고 응원해준다는 마음이 들어서 지금까지 사업을 이끌어나갈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다만 지금까지 사업을 이끌어오면서 많이 지쳐서 그만두게된 팀원들에게는 항상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 5명이 넘는 친구들과 함께 시작을 했는데 지금은 대부분 그만두게 되어서 많이 외롭기도 하고 힘들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남은 친구들을 위해서 라도 더 열심히 사업을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Q. 밸리스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

항상 최고가 아닌 최선을 다하는 기업이 되고 싶습니다. 잘못을 안하는 기업이 아닌 잘못을 인정하고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기업이 되기위해 노력할 것이며 우리의 시작부터 지금까지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계속해서 노력해서 내년에는 또 그 다음년에는 더 많은 고객들과 함께하고 감사함을 잊지 않는 대표가 되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현재는 해외진출을 위한 인증과 해외지사설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번년도에는 중국과 일본시장에 진출하고 내년에는 동남아시장 그 다음연도에는 북미시장에 진출하려고 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