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2일째 오래간만에 분발한 탓인지 생각지 않은 기능 고장이 여기저기서 일어난다. 당황하지 말자!!

직장에서 동료나 상사가 갑자기 호출이 있을 때 생각지 않게 신체 전반에서 크고 작은 신음소리가 새어 나온다.  심한 근육통으로 움직이기 힘들어 동작이 굼뜨다는 말을 들 울 수도 있다. 

마음속에는 이번 다이어트 계속할 수 있을까? 하는 질문이 스치듯 지나간다. 
 

운동한지 이틀이나 지났지만 아직 일상에 큰 변화는 없다. 오히려 어제 보다 더 찐듯한 느낌도 들고 식욕도 운동 전보다 좋아진 느낌이다. 

왜냐하면, 식사량이 늘었기 때문이다. 평소 보다 간식과 단것이 더 당긴다. 속으로 운동 시작했으니 하는 마음에 괜찮겠지 하는 생각으로 운동전 보다 음식에 관대해졌다.

오늘 아침부터 바지와 티셔츠가 유난히 끼이는 느낌이 들었다.  작년에 샀던 옷인데,  착각이겠지... 
저녁쯤 되자 오전의 생각이 착각이 아닌 사실이라는 것을  친구의 한마디로 깨닫는다. "자기 옷 허리하고 단추가 한계야~" ㅠㅠ

다시  다짐한다! 올여름 되기 전에는 반드시 살을 빼서 나이스 한 보디를 만들어 보이고 말겠다고. 그리고 길거리에서 헌팅 당하고 말겠다고 말이다. 

오늘은 글로 스쾃에 대해 알아보자!!

스쾃은 엉덩이와 허벅지를 조여주는 효과가 매우 좋다.  하반신은 나이스 보디의 핵심이다. 자칫 상체 운동만 집중하다가는 상하가 조화를 이루지 못해 몸매 밸런스가 깨질 수 있어 매력이 반감된다.

하프 스쾃의 경우 숨을 들이쉬면서 몸을 내려 허벅지와 바닥이 수평이 될 때까지 몸을 내려 야 한다. 무릎을 내린다기보다는 엉덩이를 아래로 내린다는 느낌으로 해야 한다. 

일어설 때는 무릎을 완벽하게 펴지 않도록 해 이어진 세트를 마무리해야 한다. 

스쾃은 대퇴사 두근(넓적다리), 햄스트링(허벅지 뒤쪽), 대둔근(엉덩이)를  탄력 있고 강하게 만들어 준다.  
 
스쾃은 자세가 어려우므로 처음에 할 때는 바를 들지 않고 맨몸으로 자세가 무너지지 않게 거울을 마주 보면서 연습한다. 

아래 영상을 참고해서 스쾃을 연습해 보자 짧지만 스쾃에 대해 잘 정리되어 있다. 

How To Do Perfect SQUAT | FITNESS SPECIAL | SQUATS For Beginners | WORKOUT VIDEO

스쾃으로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을 강화하면, 하체에 균형감과 밸런스가 생긴다. 대퇴사 두근(넓적다리), 햄스트링(허벅지 뒤쪽), 대둔근(엉덩이)은 인체에서 상당히 큰 근육에 속한다. 근육의 발달은 기초대사를 올려 가만히 있어도 살이 잘 빠지는 체질이 된다. 
 

스쾃은 생각보다 강도가 높은 운동에 속한다. 잘못된 자세는 무릎 부상을 가져올 수 있으므로,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게 주의해서 진행해 보자!

생각했던 것보다 자세가 엉성하고 세트가 불만족스럽더라도 시작이 반이다. 당신의 근육 혁명은 이미 시작되었다. 

운동 시작부터 줄 곳 신경 쓰이던 당신의 식사량은 어떻게 보면 아주 좋은 습관일 수도 있다. 강한 운동 후에 적당한 영양공급은 근육의 성장에 필 수적이기 때문이다. 식사를 소홀히 해서는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없다. 
 

근육의 성장에서 식사량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아직은 복잡한 식습관에 얽매이지 말자! 오늘도 편하게 식사하고 간식도 먹자!! 대신 운동 후 30분 이내에 먹어주는 게 이 시간 골든 게이트 기회의 창이 몸에 열리기 때문이다.  

아직까지 잘하고 있다. 근육통에도 클럽에 계속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가능하다면 운동 친구를 만들어 두어도 좋다. 혼자서는 쉽게 약해질 수 있는 각오를 오래 유지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