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6일부터 11월 5일까지 진행

 

드론으로 촬영한 아름다운 충북의 명소와 자연환경 등을 담은 2020 전국 드론 사진·영상공모전이 3월 16일부터 11월 5일까지 진행된다.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충북지식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충북에서 촬영한 드론 사진이나 영상이면 전국에서 누구나 출품할 수 있다.

충청북도 홈페이지(chungbuk.go.kr) 또는 충북인터넷방송 홈페이지(itv.chungbuk.go.kr)에서 관련 제출양식을 다운로드해 이메일(drone2020@cbkipa.net)로 접수하면 된다.

사진은 장축 기준 3,000px 이상, jpg 파일로 제출하며 사진의 EXIF에서 촬영지 위치정보와 고도, 촬영 시간 확인이 가능하고, 영상은 드론 촬영분이 70% 이상인 3분 이내 편집된 영상이어야 한다.

시상금은 총1,100만원(대상 300만원, 충청북도지사상)으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활용성, 작품성, 독창성 등을 종합 평가해 22개 작품을 엄선한다.

충청북도는 선정작을 충청북도 공식 유튜브 채널,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와 도정소식지 등에 다양한 홍보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강명 충북도 공보관은 “이번 드론 사진․영상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충북을 알리는 좋은 작품이 많이 출품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 (043-210-0833)으로 문의하거나 충청북도 인터넷방송홈페이지(itv.chungbuk.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