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수육신(新殊六神)은 사주육신과는 다르게 정()과 편()의 좋고 나쁨이 구별이 지어진다. 즉 정()은 바르게 일이 진행이 되고 나의 장점이 잘 승화되어가는 것을 의미하고 편()은 반대로 나의 잠재적 역량이 잘 살려지지 않거나 단점이 두각을 나타남을 의미한다. 밑에 있는 육신해석은 포괄적인 의미를 가지고 해석을 한 것이다.

 

비견(比肩): , 여 모두 동업운세. 친구, 형제와 손을 잡을 수 있으며 재물과 애정문제에 손실, 파동이 생기며 심하면 이별, 갈등이 많다. 비밀이 밝혀지기도 한다.

 

겁재(劫財): 재수 없고 집나가며 가출도 할 수 있다. 재물, 애정문제에 손실, 파동이 있고 심하면 이별 갈등이 많다. 주거지 변동, 멀리 가기도 한다.

 

식신(食神): 식구를 늘리거나 새로운 직업이 생긴다. 여자는 자식을 낳을 수도 있으며 먹을 일이 많이 생기고 남자는 약간의 구설수가 생길 수 있다.

 

상관(傷官): 변동하여 손해를 보게 되는 경우가 있으며 여자는 남자와의 갈등이 있기도 하다. 자식을 낳기도 하며 남자는 배신자가 있거나 구설수가 있다.

 

편재(偏財): 돈을 쓰게 되며 큰돈을 헐어서 부스러기도 한다. 남자는 여자문제가 발생하고 애인이 생기거나 미혼자는 결혼을 하기도 한다. 남녀 모두 돈을 쓰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정재(正財): 재물이 안정되며 목돈이 생기기도 하고 사업가는 사업이 잘되며 남자는 여자문제가 발생하며 애인이 생기거나 미혼자는 결혼을 하기도 한다.

남녀 모두 경제적인 융통성이 좋아진다.

 

편관(偏官): 집을 줄이거나 남자는 좌천하기도 하고 자식이 생기기도 한다. 여자는 남자문제가 발생하고 애인이 생기거나 미혼자는 결혼을 하기도 한다. 건강이 좋지 않으며 능력발휘가 안 된다.

 

정관(正官): 집이나 문서를 넓히기도 하고 남자는 승진도 한다. 여자는 남자문제가 발생하고 애인이 생기거나 미혼자는 결혼도 하게 된다. 명예가 높아지고 감투가 많이 들어온다.

 

편인(偏印): 몸이 아프거나 건강이 좋지 않아 가족과 떨어지게 된다. 사업을 한다면 부도를 맞게 되거나 배신을 당하게 된다. 작은 문서가 생기며 사업 확장 시에는 매매, 계약 등이 이루어진다.

 

정인(正印): 학문적인 성공을 이루거나 직장생활을 한다면 진급, 승진을 하게 된다.

자격증을 따는데 유리하며 사업 확장 시 매매, 계약, 문서 등이 원활하게 이루어진다.

옳은 문서를 하나 쥐게 된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