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N 두피탈모관리센터(대표 최정남)는 2001년에 탈모 관리를 시작하였다. 10년간 두피질환과 탈모케어를 해오며 내린 결론은 '탈모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자연 그대로 돌아가야 한다'는 것이었다.

CJN 두피탈모관리센터는 각종 화학물질에 오염되어 있는 현대인들에게 천연식물성분만을 사용하여 부작용이 없는 탈모관리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CJN 두피탈모관리센터의 최정남 원장을 만나보았다.

 

 

                            

1. CJN 두피탈모센터 소개바랍니다.

 

CJN은  Choice Join Never-hair loss 의 약어로 CJN과 만나면 탈모해방이라는 뜻으로 모든 사람이 탈모 걱정 없이 건강한 두피와 풍성한 모발로 스트레스 없는 건강한 생활을 하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냅니다.

저희는 고객에게 차를 대접하더라도 탈모에 좋은 한방차를 하루도 빠짐없이 끓여 대접하고 있으며, 건강생활전도사로서 건강한 음식과 건강한 서비스 제공을 생활화하고 있습니다.

 
2. 경쟁/유사 서비스와의 차별화된 특징을 알기 쉽게 소개바랍니다.

 

저희 CJN두피탈모센터는 2001년부터 두피탈모증상에 대하여 다양한 실험과 연구에 몰입해 왔습니다. 그리하여 국내외에서 찾기 힘들었던 특허 물질을 두피와 탈모개선제품에 접목하여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CJN두피탈모센터의 경험과 국립한경대학교 유전정보연구소, 연세대 벤처기업 네오바이오의 기술이 만나 만들어진 것이 바로 리바이모 시리즈제품입니다.

가장 먼저 출시한 리바이모레귤러는 온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식물성 원료를 이용한 제품이고, 두번째 출시한 리바이모프리미엄 샴푸토닉세트는 탈모증은 물론 그 동안 좀처럼 치료되지 않았던 건조한두피, 두피가려움증이나 건선두피, 염증성두피나 복합성두피문제로 난감하셨던 분들에게 큰 만족감을 드리는 제품이며, 세번째 2013년 KFDA의 인증을 받은 리바이모스칼프 세트는 탈모방지 및 양모효과가 탁월한 제품으로 지성두피, 지루성두피를 개선하면서 기존 탈모예방샴푸들의 단점인 두피트러블까지 잡아낸 제품입니다.

3. 현재의 아이템으로 사업을 운영하는 이유는?

저는 두피, 탈모증으로 고민하는 분들과 제 삶의 3분의1을 함께 해왔습니다.
제가 잘 할수 있는 것은 장인정신으로 두피문제를 개선하는 것입니다. 그것의 기본은 올바른 샴푸를 이용하는 것부터이며, 올바른 샴푸법을 전수하는 것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화학 샴푸와 알칼리제제의 침해를 받으면서도 적당한 제제를 찾지 못해 심각한 두피질환으로 고생하고 탈모문제까지 이어지지만, 경제적 여유가 없는 분들은 결국 필요한 관리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 안타까웠습니다.

 

 

 
4. 향후 계획에 대하여 한마디?

앞으로 발모에 획기적이고 두피건강에 좋은 제품들을 더 많이 개발하여 많은 분들의 고통을 덜어드리고 싶고, 진정한 전문가로 롱런하고 싶습니다.

5. 대표님만의 탈모관리 노하우가 있다면?

식습관이 굉장히 중요한데, 많은 분들이 고민 없이 음식을 드시는 것을 보면 안타깝습니다.

모발 성장에 나쁜 음식을 몇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1) 유지방의 과다섭취 : 피지선에서 피지가 과잉분비되어 두피가 기름지게 되어 모발의 정상발육을 방해한다.

2) 자극성 있는 음식 : 설탕, 염분 등은 내장기능에 부담이 되어 혈행이 좋지 않다.

3) 염분의 과잉섭취 : 모발의 중요한 영양분이 '처분'을 파괴하여 빨간 모발을 만드는 원인이 된다.

4) 육류를 굽거나 튀기면서 단백질의 변성을 가져오며, 포화지방을 많이 섭취하면 toxin이 많아져 빋비듬이나 염증이 생기는 원인이 된다.

 

6. 최정남 대표 약력

2002년 MD벨스 모발아카데미 모발분석사 수석졸업
2009년 KITA국제모발두피협회 인증원, 인증강사
2008년 천안연암대학교 강의
2009년 수원여자대학교 강의
2010년 신흥대학교강의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