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이든, 대학생이든 상관없이 모든 학생들이 보는 영어시험들 중에는 라이팅 (Writing)이 중요한 과목으로 자리잡고 있는 추세다. 보통은 영어로 글을 잘 쓰려면 문법과 단어를 잘 알면 저절로 작문도 잘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단순히 문법이나 단어를 많이 안다고 할지라도 라이팅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거나 고민인 학생들을 많이 봐왔다. 그렇다면 영어 라이팅을 향상시킬 수 있을까? 영어로 글을 잘 쓰기 위해서는 몇 가지 팁(Tip)이 있다.

 

  • Re-writing 할 것

학교나 학원에서 학생들은 라이팅 첨삭을 받는 경우가 있다. 빨간펜이 문법을 수정해주고 문장을자연스럽게 바꿔준다. 첨삭된 라이팅을 받아든 학생은 빨간펜으로 수정된 부분을 보며 고개를 끄덕인다. 이 부분에서 제일 중요한 것이 있다. 첨삭된 글을 눈으로만 보지 말고 다시 한번 첨삭되어진 글을 써보는 것이 필요하다. 첨삭된 부분을 눈으로만 읽었을 때보다, 그 부분을 직접 다시 써보는 것은 라이팅 실력 향상에 큰 역할을 한다.

  • 일기쓰기, 그 한 줄의 위대함

영어로 매일 일기를 쓰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단 몇 줄이라도 매일 조금씩 영어일기를 쓰면 라이팅 실력을 향상시키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하루의 일과를 생각하며 영어로 일기를 쓸 때, 혼자서 생각하는 연습을 하게 되며 그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능력을 키우게 된다. 글로 표현하는 습관을 가지면, 영어로 라이팅을 하는 것이 익숙해지며 수월해진다. 또한, 영어 일기를 쓰다 보면, 뻔한 표현이지만 떠오르지 않는 문장들도 있고, 단어의 스펠링이 헷갈릴 때도 있을 것이다. 영어 일기를 쓰면서 이러한 점들을 체크할 수 있는 기회도 된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