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하는 운동결심 오늘부터 바디아트디자인을 김선화코치와 함께 기본운동 부터 시작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운동의 기본이 되는 상체운동 부터 알아봅니다. 

첫 번째 동작

1. 팔굽혀 펴기자세에서 양 무릎을 매트에 대고 다리를 들어 가볍게 꼬아준다. 

2. 상체를 숙여 90도 까지 내려갔다가 천천히 숨을 내쉬며 올라온다. '주의' 올라올 때 머리와 무릎이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한다.

3. 다시 숨을 들이쉬며 아래로 내려가고 숨을 내쉬며 올라오는 것을 반복한다.

두 번째 동작

1. 니 푸시업 자세에서 한 손은 뒤로, 한손은 앞으로 보내준 후 숨을 들이쉬며 내려간다. 

2. 올라온 상태에서 손의 위치를 서로 바꾼 후 다시 숨을 들이쉬며 내려간다. '주의'양손을 번갈아 가며 하는 것이 포인트! 복부에 힘을 계속

세 번째 동작

1.니 푸시업 자세에서 오른쪽 팔꿈치부터 플랭크 자세를 취하며 내려간다. 

2. 처음 내려간 팔꿈이 부터 다시 손을 짚어 니업푸시자세로 돌아온다. '주의'올라오면서 좌우로 틀어 지지 않게 주의!

3. 다시 오른쪽 팔꿈치 부터 플랭크 자세를 하며 내려간다.

4. 한쪽 팔의 횟수를 마치면, 바로 반대쪽 팔부터 다시 같은 동작을 반복한다. 

각동작은 10회 씩 3세트 진행(양손 운동의 경우 번갈아 가며 10회씩 1세트)합니다. 동작이 익숙해지면 횟수를 늘려 20회씩 진행합니다.  

처음부터 무리하게 진행하는 것 보다 동작이 익숙해 진후 다음동작으로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