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키토제니 방탄커피

방탄커피는 탄수화물과 당분 섭취를 줄이고 지방을 주 에너지원으로 사용하여 ‘지방을 태우는 몸’으로 만든다는 키토제닉 식단이 인기를 끌면서 주목 받은 제품으로 최근 탄수화물은 줄이고 좋은 지방을 적절히 섭취하는 이른바 '저탄고지' 다이어트가 유행하면서 대세로 떠올랐다.

 방탄커피 (버터커피는)천연버터와 MCT오일을 넣어 만든 커피로 마시면 총알도 막아낼 만큼 강한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고 해서 방탄커피라는 이름이 붙었다.

최근 일부 사이트에서는 방탄커피가 다이어트에 큰 효과가 있다며, 과장 광고하면서 식약처는 건강기능식품이 아닌데도 다이어트효과를 과장광고 한 373곳을 적발하기도 했다.

방탄커피는 적합한 원재료를 사용하여 안전한 제조시설에서 제조된 제품을 찾아야 한다.

키토제니 관계자는 “다양한 방탄커피가 출시되면서 방탄커피를 선별하는 소비자의 고민이 커지고 있으며,방탄커피는 당분이 없어야 하고 가공버터가 아닌 천연버터 등의 적합한 재료를 꼼꼼히 선별해서 만들어야 합니다. 무조건 방탄커피만 마시면 단시간에 살이 빠진다는 광고에 현혹되는 일이 없도록 당부 드리며, 키토제닉 식단을 통해 탄수화물과 당분섭취를 점차 줄이는 게 중요하다” 고 말했다.

한편, 방탄커피 브랜드 키토제니에서는 엄선한 원료와 레시피로 만든 키토제니 방탄커피를   6월 온라인 출시에 이어 8월 초부터 세븐일레븐을 통해 서울경기지역으로 유통망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키토제니 방탄커피는 온라인 판매를 시작으로 오프라인을 통해 고객과 접점을 늘리고 있으며, 키토제닉 식단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구매하실 수 있도록 유통과 이벤트를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