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美)라는 한자어의 의미 못지 않게 순수한 우리말인 ‘아름다움’의 어원적 의미를 보면 ‘아름’은 ‘알다’의 활용형인 명사형으로서 미(美)의 이해 작용을 표상한다. 그리고 ‘다움’은 ‘성질이나 특성이 있음’의 뜻을 더하고 형용사를 만드는 접미사 ‘-답다’의 활용형으로서 ‘격(格)’, 즉 가치를 말한다. 그래서 ‘아름다움’은 지(知)의 정상(正相), 지적 가치를 말한다는 풀이가 있다. 이에 따른다면, ‘아름다움’은 알음[知]이 추상적 형식 논리에 그치지 않고 종합적 생활 감정의 이해 작용에 근거를 둔 것을 뜻하게 된다. 아름다움의 가치로 세계속에 한국의 미(美)를 알리고 한국 문화를 아름다음을 통해 세계화를 추구하는 SCC GLOBAL 정기영 회장은 만났다.

Q. 안녕하세요! 정기영 회장님, SCC GLOBAL이 어떤 기업인지 소개 부탁합니다.

SCC GLOBAL은 세계뷰티의 선진국인 한국의 위상을 더욱 드높이기 위하여 설립한 회사입니다. 세계속에 한국의 미를 알리고 교육 및 국제 미용대회를 개최함으로서 한국의 문화와 미용을 세계속에 전파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사진 SCC GLOBAL
사진 SCC GLOBAL
사진 SCC GLOBAL 정기영 회장
사진: SCC GLOBAL 정기영 회장

매년 한국, 중국, 태국, 베트남, 멕시코, 대만, 일본에서 국제 미용 올림픽을 개최하고 있으며 많은 해외 미용인들과 소통하며 한국의 대표 뷰티회사로서의 인지도를 점점 높여 가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 SCC GLOBAL의 브랜드 가치와 인지도는 많은 해외 미용인들에게 인정받고 있으며
2018년도 부터는 동남아를 넘어 멕시코 및 남미시장에도 진출하였습니다. 국제 미용올림픽 뿐만 아니라 한국의 뷰티제품들과 기술을 교육과 함께 전파하고 있으며 수 많은 한국 미용 원장님들이 해외로 진출시키고 있습니다.

모든 부분 해외중점 사업이지만 국내에서도 2014년 IBSO 국제미용올림픽 연합회를 설립하여 국제 미용 올림픽과 해외진출에 관심이 많은 국내 미용인들과 소통하며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CC GLOBAL은 한국의 기업으로서 한국의 뷰티를 알리고 한국의 제품 및 전문 미용인들을 해외 속에 알리는데 중점을 두고 있는 회사이며 앞으로도 더욱 국위선양을 하는 세계적인 뷰티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사진 중국 국제미용대회
사진: 중국 국제미용대회

Q. 처음 사업을 시작하게 된 이유가 있습니까?

항상 뷰티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특히, 중국과 동남아 국가들의 뷰티 사업이 급격히 활성화 되고 있는 부분을 확인하고 국제적인 한국 뷰티 사업을 해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우선적으로 한국의 미용대회 문화를 답습하고 장단점을 파악하여 세계적인 미용 축제를 만들었으며 세계적인 뷰티 페밀리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15개 국가의 뷰티 대표들과 국제 미용 올림픽 및 뷰티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현재 사업에 대한 소개와 앞으로 비전이나 계획은 무엇인가요?


앞으로의 SCC GLOBAL의 비젼은 한국 뷰티의 선진 제품과 기술력을 앞세워 세계적인 SCC BEAUTY ACADEMY 및 BEAUTY SHOP 프렌차이즈를 전세계에 활성화 시키는 것입니다. 이번 6월 23일 한국에서 진행되는 한중 미용전문가 국제포럼은 프렌차이즈 사업의 시작점이 될 것입니다. 중국의 미용 전문가 150을 초청하여 한국 뷰티의 제품 및 기술력을 보여주며 SCC GLOBAL의 프렌차이즈 설명회도 진행하는 국제행사입니다. 동남아를 넘어 세계 곳곳에 한국 SCC GLOBAL의 깃발이 휘날리게 할 것입니다.

사진 한중전문가 포럼
사진: 한중전문가 포럼

Q. 요즘 청년 사업가가 많이 사업에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그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 있습니까?

처음 사업을 시작했을 때 해외에는 중국 인프라만 조금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을 만나며 해외의 연줄을 잡아보려 정말 많이 노력 했지만 정말 뜻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많은 고민 끝에 뷰티업계가 모일 수 있는 국제미용대회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석하기 시작하였고,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조금씩 허물기 시작하며 각 국가의 뷰티 대표들과 인연을 만들었습니다.


서로의 국가를 방문하고 페밀리가 되기 전까지 진심과 수많은 노력이 필요 했습니다. 지금은 집안의 경조사까지 같이 하는 15개국의 가족되었습니다. 각 국가의 유명 뷰티 사업가이기에 더욱 한국 SCC GLOBAL을 빛내주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갖춰져서 사업을 시작 할 수는 없습니다. 하나씩 천천히 만들어 가야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큰 무기는 신뢰와 꾸준함입니다. SCC GLOBAL은 특별한 마케팅을 하지 않았습니다. 하나씩 만들어가고 성장하는 모습을 꾸준히 해외 미용인들에게 보여 줬을 뿐입니다.

어떠한 일도 갑자기 이루어지지 않는다. 한알의 과일, 한송이의 꽃도 그렇게 되지 않는다. 나무의 열매조차 금방 맺히지 않는데 하물며 인생의 열매를 노력도 하지 않고 조급하게 기다리는 것은 잘못이다. 사업에 있어 항상 명심하는 명언입니다.

사진 국제미용대회
사진: 국제미용대회

Q. 해외 진출 등 다양한 사업 성과가 있는데 성과 소개와 함께 대표님이 가지고 게신 노하우가
   있으시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한국 뷰티의 세계화를 위하여 2013년 회사를 설립하여 현재 세계 15개국에 국제뷰티 인프라를 형성하고 국제 미용대회 및 뷰티제품, 교육, 프렌차이즈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CC GLOBAL은 해외의 인지도를 바탕으로 동남아를 넘어 멕시코 남미까지 태극기를 휘날리며 국위선양을 하며 한국의 뷰티를 알리는 기업입니다.

Q. 외부수상실적이나 사회 공헌 중이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알려 주세요.

중국 태국 베트남 멕시코 국제 미용대회에서 한국의 최고의 뷰티기업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번기회에 해외총괄 NANCY 대표이사님께 감사의 큰 박수 보내고 싶습니다.

처음부터 해외를 바라보고 시작한 SCC GLOBAL은 아름다움을 통해 한국의 뷰티 제품 및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  더욱 한국의 뷰티를 알리며 세계 뷰티시장을 이끌어 가는 SCC GLOBAL이 되길바란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