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심리학의 학문적 방향과 효과적 실천 방법 제시
‘좋은 삶’에 대한 갈급함을 해소, 긍정심리에 대한 유익한 정보와 지식 공유의 장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긍정학술대회가 오는 6월 20일 긍정조직 워크숍(첫째 날: 긍정 학교)을 시작으로, 21일까지 이틀에 걸쳐 긍정심리 학술대회(둘째 날: 가톨릭 대학교 생명산업연구원)가 개최된다.

한국형 긍정심리 적용 전문기관인 스트렝스가든(긍정심리 강점연구소)과 정신의학 분야 긍정성 연구기관인 한국 긍정성 연구회(POREST)가 공동 주최하며,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과학교실 정서 연구실, 긍정 학교, 한국긍정심리강점전문가협회가 후원하는 긍정 학술대회는, 2017년 제1회(삶을 긍정하다)를 시작으로, 제2회(2018 / 긍정으로 치유하다), 그리고 올해는 제3회 "긍정으로 물들이다"는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긍정학술대회(2018_2019)
긍정학술대회(2018_2019)

긍정 학술대회는 <상담>, <의료>, <교육> 등 관련 분야에서 활동하는 긍정심리전문가들이 긍정심리학의 학문적 방향과 효과적 실천 방법을 접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이다. 특히 긍정심리학을 이끄는 정신의학 전문가 채정호 교수와 함께 긍정심리의 중요성을 되새겨보고 수용과 변화, 지혜로 정신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워크숍을 통해, 긍정심리가 이 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심도 있게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그 외에도 긍정심리 전문가들의 통찰력 돋보이는 특강, 긍정심리 사례발표와 종합토론을 통해 긍정심리 연구성과를 교류하고 또 긍정심리에 기반한 정신건강 분야에 대해 보다 깊이 있는 이해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혼란스러운 시대 상황 속에서 ‘좋은 삶’에 대한 갈급함을 해소하는데 유익한 정보와 지식을 나눌 수 있는 만큼, 더 나은 삶을 고민하는 일반인들에게도 매우 유익한 긍정심리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자세한 것은 긍정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알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