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성공을 위하여’란 소제목으로 성공을 위해서는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라고 강조한 책이 ㈜넥센미디어를 통해 출간되었다.

우리는 모두 성공을 꿈꾼다. 성공하기가 왜 그렇게 힘든가? 힘들게 성공을 했어도 얼마 가지 못해 실패하는 이유는 무엇 때문인가? 성공에 대해서는 참 의문도 이유도 많다. 저자는 LG그룹의 임원 출신으로 미국의 존 슈록이 쓴 <솔로몬의 지혜>번역서를 출간한 경험으로 오래전부터 진정한 성공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나름대로 그 이유와 해결책을 찾으려고 애써왔고 이 책에 그 결과를 정리하여 담았다.

우리가 진정한 성공을 이루기 위하여 가장 중요하게 여겨야 할 점은 삶의 모든 영역에서 ‘균형’의 유지다. ‘나’와 ‘남들’ 간의 균형, 일과 가족 간의 균형, 이상과 현실 간의 균형, 인성과 성과 간의 균형, 성장과 성공 간의 균형 등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도중에 실패하는 이유는 그들이 스스로 삶의 균형을 깨뜨렸기 때문에 균형은 삶의 핵심이라고 말한다.

우리가 아무리 성공했다고 해도 그걸 영원토록 누릴 수는 없다. 때가 되면 그 모든 걸 내려놓아야 한다. 이런 삶의 의미를 고려해 우리의 삶과 가치관을 새롭게 정립하는 기회를 삼아야 할 것이다. 올바른 균형이 우리의 삶에 부여하는 의미가 크다고 본다. 

성장과 성공은 그 역할과 가치는 전혀 다르다. 이를 나무에 비유하자면, 성공은 꽃이 피고 열매가 열려 많은 사람들로부터 그 아름다움을 칭찬 받는 것과 같다. 반면 성장은 꽃이 피고 열매가 열리기 전의 무수한 낮과 밤을 의미한다. 저자는 현실을 있는그대로 자신을 살펴보는 것이라고 말하며 성장과 성공간의 균형을 표현한다.

성공을 제대로 체험해보지 못한 사람들에게는 자신의 성공을 이루기 위한 지침서다. 출퇴근길에 가볍게 이 책을 읽기를 권하고 싶다. 

 

 

저작권자 © 한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