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국내외 이슈를 전문가를 통해 1분이내에 핵심을 짚어 살펴 보고자 합니다.

전문가 인터뷰:

일단, 확률형 아이템이란 무엇이냐면, ‘랜덤박스’라고 불리기도 합니다만,
돈을 지불하고, 게임 내에서 박스를 사고, 그 박스를 열었을 때, 때로는 꽝이 나오기도 하고, 칼이 나오기도 하고 정말 비싼 보물이 나오기도 하는. 그러니까 그 자체가 랜덤하게 만들어지게 만든 시스템입니다.

 
근데, 이게 왜 문제가 되냐면 청소년들이 자칫 잘못하면, 절제심이 없을 수 있기 때문에 처음에 나왔을 때, 꽝이고 두 번째 나왔을 때 원하는 아이템이 아니면 결국엔 나올 때까지 계속 까(?)는 거죠 그러다보니 돈이 엄청나게 들어가게되는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그게 현재, 청소년에 대한 확률형 아이템에 대해 가장 심각한 이슈이고, 이 문제의 해결 방법으로는 각 회사가 청소년을 대상으로하는 아이템이 지나친 사행성이 들어있지 않은 시스템을 구축하고 총액 결제 같은 경우도 부모의 동의하에 상한선을 만들어 놓는 것. 이것이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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